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8탄~!!

다음주면 크리스마스~~??

오~ 벌써~ 커플지옥을 외치고 있는

꽃선비입니다~ㅎㅎ

 

크리스마스 이브날이 샌드위치라서

아마 많이 쉬실 것 같은 느낌이네요.

연인과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영화도 보고~

많이 부럽네요.^^

 

 

꽃선비도 빨리 연애세포 자극해서

짝꿍이랑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네요.ㅎ

 

여러분은 복권에 당첨되면 무엇을 할지

친구랑 이야기를 해봤나요??^^

 

복권에 당첨된다면 무엇을 할지

일본어로 가상 대화를 시작해 보아요~ㅎㅎㅎ

 

 

 

 

 

 

 

 

 

 

宝くじに当たったら何がしたい??

타카라쿠지니 아땃따라 나니가 시따이??

복권에 당첨되면 뭐가 하고 싶어??

 

 

まず~貯金??

마즈~ 쵸킹??

우선~~ 저금??

 

 

あなたは??

아나따와??

너는??

 

 

僕は。。。やっぱり旅行!!ヨーロッパ旅行をしたい~!!

보꾸와... 얏빠리 료코- !! 요- 롯빠 료코- 오 시따이~!!

나는... 역시 여행!! 유럽여행을 하고 싶어~!!

 

 

そして服もたくさん買いたい。

소시떼 후쿠모 탁상 카이따이.

그리고 옷도 많이 사고 싶어.

 

 

★단어공부

 

宝くじに当たる

복권에 당첨되다

 

 

たくさん

원래 발음은 타쿠상이지만 탁상 처럼 발음이 되요.

た(타)く(ㄱ)さん(상) 하나하나 파고들면 어렵지만

오늘은 이렇게 가볍게 이해하고 넘어 가도록 해요.^^

 

 

 

진짜 복권에 당첨되고 싶네요.

당첨되면 뭘할까.. 생각만해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ㅎㅎ

 

 

해피 크리스마스 연휴 잘 보내시고

감기 안걸리도록 항상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