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50탄~!!

오늘은 바람이 꽤 차갑네요.

자칫 잘못하며 감기 걸릴수도~^^;

 

그래도 오늘은 신나는 금요일입니다~

어제 꽃선비는 오랜만에 만난 동생들과 함께

삼겹살 파티를 했어요~

달걀말이도 같이 먹었어요.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지 고기도 잘 들어가고

술도 그냥 쭉쭉쭉쭉~ㅎㅎ

굉장히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쉴려구요.

어제 달렸으니까 ㅋㅋ

 

 

자~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빠밤~!!

 

음식을 대접해 준 분이

맛있게 먹었냐고 물어봤을 때

어떤 대답의 유형들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Q.

お口に合いましたか。

오쿠치니 아이마시따까

맛있게 드셨습니까 / (요리가) 입맛에 맞으셨나요?

 

 

A. 

 

本当においしくいただきました。

혼또- 니 오이시꾸 이타다끼마시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すごくおいしかったです。

스고쿠 오이시깠따데스.

굉장히 맛있었어요.

 

とてもおいしかったです。

토테모 오이시깠따 데스.

아주 맛있었습니다.

 

 

쉽죠?? 꽃선비도 친구 집에 가서

부모님이 음식을 주시면 다 먹고

음식 맛있었다고 말씀을 드리는 편이거든요.^^

 

이런 표현 알아두었다가 꼭 사용해 보세요.

 

 

오늘은 불금!!

모두 신나고 즐겁게 보내시고

주말도 행복하게~~>0<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