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49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은 굉장히 따뜻하네요.

살짝 찬기운이 돌기도 하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굿굿~

아~ 놀러 가고 싶다~ㅎㅎ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 공부는 바로 사자성어!!

우유부단이라는 말 아시나요??

 

뭔가를 하나 결정을 해야하는데

이러지도 저리지도 못해서

오랜 시간 끝에 남이 결정한 선택으로

그냥 따라가 버리는....@.@

 

꽃선비 친구들 중에서 많이 있어서

뭘로 할래?? 이러면 글쎄.. 막 이러고..ㅋㅋ

 

자~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지

한 번 대화를 만들어 볼까요~

 

 

 

 

 

 

何を見ましょうか。

나니오 미마쇼- 까

무엇을 볼까요??

 

こういうの決められない性格だから。。。^^;

코- 유- 노 키메라레나이 세- 카쿠다까라...^^;

이런거 결정못하는 성격이라서...^^;

 

私も。。

와따시모..

저도...

優柔不断です。^^;

유-쥬- 후단데스.

우유부단하거든요.^^;

 

どうしようかな。。。

도- 시요- 까나..

어쩌나....

 

 

이러면 굉장히 곤란하죠.ㅋㅋ

 

영화를 봐야하는데 뭘로 볼까

다 재미있을 것 같은데..

 

아오~ 답답해~ㅎㅎ

 

꽃선비 친구가 꼭 이래요.

그냥 내 맘대로 하라며~^^;

 

친구 성격 고쳐주기 어렵겠죠??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