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47탄~!!

안녕하세요~ 꽃선비입니다.^^

 

오늘은 분리수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일본은 어떻게 분리수거를 할까요??

 

사실 딱히 크게 다르지 않아요.

 

어떻게 하는 한 번 알아볼까요~ㅎㅎ

 

 

 

 

燃えるゴミ

탈 수 있는 쓰레기

 

여기에 음식물도 포함이 된대요. @.@

 

이걸 두고 말이 많다고는 하는데

아직까지는 같이 버린다고.. 와우~

 

 

燃えないゴミ

타지 않는 쓰레기

 

이건 많죠. 형광등 같은 것도 있고,

음.. 또 뭐가 있을까요. 거울이나 쇠종류도 있겠네요.

 

 

古紙

헌종이라고 하면 좋겠네요.

신문지나 잡지 등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끈으로 묶어서 배출하면 끝~

 

 

びん*かん*ペットボトル

병이나 캔, 페트병은 따로따로 분리해서 버리는데

페트병의 경우 참고해야할 것이 있어요.

뚜껑이랑 페트병 겉에 둘러져 있는 라벨?? 이라고 해야하나요.

이것들은 따로 분리를 하고 페트병은 물로 헹궈서

깨끗하게 해서 분리수거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우리보다 조금 더 세분화 되서

분리수거를 하기는 하지만 거의 비슷비슷하죠??ㅎㅎ

 

가끔은 이런 일본 생활을 하면서 알아야 되는

일반적인 것들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