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48탄~!!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네요..@.@

 

옷장에 집어넣었던 패딩을

다시 꺼내서 입고 있네요.ㅎㅎ

일기예보에서는 비가 온다고 하던데

언제나 내릴런지~

 

시원하게 내려서 미세먼지가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일본어에도 말을 줄여서 많이 사용해요.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사용하는 말이긴 한데

그래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단어의 첫 글자나 숫자를 조합한 약자로

이야기를 많이 해요.

 

KY어 라고도 하는데

왜 이렇게 불리냐면 줄여서 쓰이는

대표적인 단어가 바로 KY거든요.

 

空気読めないやつ

Kuuki Yomenai yatu

공기를 읽지 못하는 사람

= 분위기파악 못하는 사람(놈, 녀석)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줄일말을 예로 들면 

예)

ㄱㄷ (기달), ㅇㅈ(인정) 등등

 

우리도 꽤 있죠??ㅎㅎ

 

 

일본어로 어떤 단어들이 있는지

몇가지 확인해 볼까요~

 

 

 

 

 

 

3M

어떤 상표 이름 아닙니다~ㅋㅋㅋ

 

マジでもう無理

Mazide Mou Muri

이제 정말 무리

 

HD

tv 화질 아니죠~

 

暇だから電話する

Himadakara Denwasuru

한가하니까 전화할게

 

IW

意味分からない

Imi Wakaranai

의미를 모르겠어

 

 

세상에나~

이렇게 줄여서 쓰다니...

꽃선비도 쓰면서 놀라네요.ㅎㅎ

 

 

일상회화 이외에도 다양한 일본어 공부를

함께 해보아요~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