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부천한복에서 디자인보고 홀딱 반해버렸네요

 

 

엄마가 결혼준비할 때부터

한복이야기를 많이 하셨어요.

어디서 한복을 해야할지

요즘에는 디자인이 어떤지...

사실 저도 잘 모르잖아요.

한복을 입어본 적도 없고,

한복집을 가본 적도 없으니~ㅎㅎ

 

그래서 일단 기다려 보라고,

부천한복에 가보고 괜찮은

디자인이 있는지 알아보겠다고 했어요.

 

어머니가 무릎이 안좋으셔서

같이 다닐 수가 없어서

우선 저희끼리 한복집을 다니면서

어머니한테 맞는 스타일이 있는지

보기로 했습니다.

 

 

 

 

 

이야기는 잘 해놨는데

어느 한복집을 가야할지

굉장히 고민이 되었어요.

 

일반 옷매장도 아니고,

그렇다고 어머니가 좋아할만한

한복스타일을 아는 것도 아니고..@.@

일단 몇군데 가서 알아보기로 했어요.

 

생각 오래 한다고 해서

답이 나오는 건 아니니까..^^;

 

근처에 좀 큰 부천한복 매장이 있어서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혼주한복을 보러 왔다고 하고

한복을 보는데 음...

저희가 봐도 괜찮다, 이쁘다는

느낌이 없었어요.

 

그리고 실제로 볼 수 있는 한복이

극히 적어서 잘 와닿지가 않더라구요.

 

 

 

 

 

이 부천한복을 시작으로

몇군데 더 가보기는 했는데

괜찮다는 느낌을 받은 혼주한복

디자인은 별로 없었어요.

안그래도 한복에 대한 기대가

엄청 크신데 실망을 드릴 수가 없었어요.

 

저희도 결혼준비하면서 틈틈히

어머니가 좋아하실만한 한복이 있는

매장을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베틀한복이라는 한복집을

들어가게 되었어요.

여기는 특이한테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바로 한복매장으로 이어져 있더라구요.

문 열리자마자 압도적인

매장 크기랑 고급짐에 놀랐어요.

뭔 한복집이 이렇게 커~ㅎㅎ

 

 

 

 

 

선생님의 안내를 받아 안쪽으로 들어가는데

와~ 좌우에 굉장히 많은 한복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는 거예요.

지금까지 부천한복을 꽤나

많이 들어갔다 나왔는데

이렇게까지 많은 한복이 있는 매장은

베틀한복 인천점이 처음이었어요.

그리고 혼주한복을 보여주시는데

고급스러움은 물론이고,

여기는 무조건이다!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이제서야 안심이 되서

다시 예약날짜를 잡고

집으로 돌아갔어요.

 

어머니한테 기가막힌

한복집 알아놨으니 기대해도 좋다며~ㅎㅎ

 

 

 

 

 

어머니를 모시고 다시

부천한복 방문~

 

그 때 만났던 담당 선생님이랑

가볍게 인사를 하고 어머니와 함께

안내받은 자리에서 테블릿으로

한복을 보고 있었어요.

 

어머니가 이런 한복들이 다 있는거냐며

사진만으로도 이미 좋아하셨답니다.^^

 

그렇게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랑

어머니한테 잘 어울릴만한

스타일로 한복을 선생님이 보여주셨습니다.

 

그 자리에서 직접 입어보면서

색상이랑 디자인이 어머니한테

잘 어울리는지를 체크했어요.

 

 

 

 

 

한복을 한 벌 한 벌 

입어보실 때마다 이쁘다는 말을

어찌나 하시던지~ㅎㅎ

 

마음에 엄청 드셨나봐요.

연신 입어보신 한복을 보시면서

어떤 걸로 선택을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셨네요.^^

 

그 모습을 보니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어머니가 좋아해주시니까

행복했습니다.

평상시에 입으시는 옷이라도

전에 많이 사드릴 것을~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한복말고 평상복도

많이 사드려야겠어요. :D

 

결혼식에 입을 디자인으로

한참을 생각하셨어요.

부천한복 덕분에 어머니의

행복한 고민을 오랜만에

보았답니다.

 

 

 

 

 

장고 끝에 어머니의 선택 완료!!

하지만 다른 한복도 다 이뻐서

눈에 밟힌다며~ㅎㅎ

 

충분히 이쁘니까 그정도면 되었다고~

결혼식 전에 한복찾아서

이쁘게 한복입고 웨딩홀에서

자랑 많이 하라고 했습니다.^^

 

오랜만에 활짝 웃는 얼굴을 보는데

왜이렇게 가슴이 뭉클한건지~

 

결혼하면 부모님한테

효도를 하게 된다는 말이 

맞긴 맞나봐요. 하하~

 

부천한복 덕분에 어머니의

활짝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다음에 돌잔치, 칠순잔치 때에도

베틀한복 인천점에서 무조건

한복을 준비할 예정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