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어머니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 준 고급한복

 

 

어머니가 어떤 스타일의 한복을

좋아하시는지를 모르니까

혼주한복을 어떻게 준비를

해드려야할지를 모르겠더라구요.

 

어머니는 그냥 아무거나줘도

다 입는다고는 하시는데

그럴수가 있나요.

 

그렇다고 같이 한복집을 다니자니

너무 많아서 힘들어하실 것 같아서 걱정...

이래저래 고민이 많더라구요.ㅎㅎ

다른 사람도 아니고 어머니가 입은

옷인데 이왕이며 고급한복으로

준비해드리고 싶어서

가격은 조금 나가도 괜찮으니

누가봐도 괜찮다고 느껴질 만큼의

퀄리티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한복에 대해 저희도

잘 몰랐기 때문에 한복집 투어를

많이 할 각오였어요.

그 중에서 괜찮은 디자인이 있으면

어머니랑 같이 와서 보는 걸로

말씀을 드렸거든요.

 

그런데 한복을 잘 볼 수 있을까

걱정을 하면서 괜찮은 한복집

리스트를 뽑은 후에 예약을 하고

한군데씩 방문을 하기로 했어요.

 

집근처부터 시작해서

거리가 있어도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는 한복집까지 예약을 했네요.

 

 

그래도 우리 어머니가 입는 옷인데

일반적인 옷이 아닌 고급한복으로

준비를 해드리고 싶었어요.ㅎㅎ

 

 

 

 

 

 

한복집에 들어 갔는데

나름 괜찮다는 디자인은 있었지만

뭔가 모르게 어머니랑 잘 매치가

안되었어요. 왜 그런 느낌적인 느낌 있잖아요~

이건 절대 아닐 것 같은??ㅎㅎ

 

뭐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오랫동안 어머니를 봐온 결과

생각보다 어울리는 한복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괜찮다는 한복집은

따로 체크를 해두었고,

 고급한복을 찾기 위한

투어는  계속 되었더랬죠.^^

 

딱 저희 마음에 와닿는

그런 한복이 없어서 살짝 걱정을 했어요.

그러다가 굉장히 마음에 드는,

이건 누가봐도 이쁘다는 말을

안할 수가 없는 한복이 있는 곳을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 곳은 다름 아닌 베틀한복.

 

저희가 알아본 한복집 중에서

매장이 가장 많아서 여기는 무조건

가보는 것이 좋겠다 싶었어요.

 

그렇게 갔는데 와~

딱 보자마자 그냥 이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저희의 마음을

사로 잡았답니다.

혼주한복이 이렇게까지

이쁜 곳은 처음이었어요.

그리고 어머니의 한복뿐만 아니라

아버지도 입으실 수 있는 한복도 있어서

완전 최고~!!!

 

마네킹에 걸려있는 스타일로 봤는데

너무 멋져보이는 거예요.

고급스러운 한복 스타일~>0<

 

 

 

 

그래서 어머니를 모시고

다시 오기로 하고 방문 날짜를 

다시 예약을 했습니다.

 

어머니한테 잔뜩 기대해도

좋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사실 말씀을 드리면서도

두근두근 했네요.^^;

혹시나 마음에 안들어하실까봐..하하;;

 

그렇게 어머니와 함께

베틀한복을 방문~

 

자리 안내를 받고

담당 선생님께서 어머니와

이야기를 나누시면서

잘 어울리실만한

디자인을 보여주셨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0^

제가 보기에도 퀄리티도 좋고

고급한복 느낌이 팍팍 나더라구요.

 

 

 

 

더군다나 아버지와 함께

입으실 수 있는 한복도 보여주셨는데

양복 대신에 같이 입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내심 한복이 마음에 드셨나봐요.ㅎㅎ

 

고급한복 디자인으로 여러벌

보시더니 제일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어렵게 선택을 하셨어요.

집에 가면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하나같이 다 이뻐서 선택하는데

꽤 어려우셨다고~

 

집에 가서 아버지한테도 말씀을 드리니

흔쾌히 한복으로 허락해 주셨네요.

부모님이 같이 한복을 입으시다니

아직도 믿겨지지가 않네요.

웨딩홀에서 얼마나 멋진 모습일지

굉장히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