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신부측한복 모두가 마음에 들었던 썰!!!

 

결혼할때 제일 고민한 만큼 최고로

만족했던 게 있다면 한복이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준비했던 한복들을

토대로 신부측한복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와 한복을 준비할 때에 팁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저는 누가봐도 멋있다 예쁘다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게 준비했습니다!!

저는 일단 한복집이란 한복집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다 찾아 보면서 어떤지 보기

좋게 표로 한 곳 한 곳 정리를 했어요

 

굉장히 오래 걸리기도 했고 그 정보들을

토대로 한복대여점을 선택했습니다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곳이 많이 었는데

최종적으로 가격, 디자인, 퀄리티를

파악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세곳으로

방문을 해서 준비했어요~~

 

일단은 신랑과 함께 세 곳을 모두 방문했고

세 곳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한곳을

선정해서 양가어머님을 모시고

신부측한복, 신랑측한복을 준비하러 갔습니다!

 

 

 

저희 엄마가 준비했던 신부측한복은

일단 붉은색 계열로 준비를 했습니다

보통 결혼할때 신부측한복은 빨간색 계열

신랑측한복은 파란색 계열로

많이 준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그렇게 준비해야 하나

걱정이 조금 됐었습니다

저희 엄마는 빨간색 계열의 컬러가

잘안어울리기도 했고 안받거든요ㅠㅠ

그래서 안그래도 그래야 하나했는데

그때 직원분께서는 색에 상관없이

신랑측, 신부측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색상만 정해도 무관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때 굉장히 안심을 하면서 혼주한복을

골랐고 어머님께 맞는 디자인으로

잘 추천해 주셨던 게 아직까지 생각나네요

 

모든 한복을 준비하기 전에 충분히

디자인을 보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그냥 대충 봤지만

한복이 워낙 다양하다 보니 어떤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지 결정하고

가신다면 조금 더 빨리 멋있는 한복을

준비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모르는 상태로 갔을때 직원분께서

맞는 디자인으로 찾아주시느라

정말 많이 고생을 하셨어요ㅠㅠ

 

 

 

제가 결정적으로 이 곳을 방문했던

이유는 한복의 디자인이었습니다

디자인이 일단 너무 고급스러웠고

누가 봐도 좋아할 스타일이었어요

 

그리고 한복의 종류도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다양하고 많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희 어머님의 취향, 피부톤,

여러가지 고려해서 직원분께서

많이 입는 신부측한복이라고 말씀하시면서

추천을 해주셨는데 너무 고급스럽고 멋있었어요

 

결혼식때 엄마께서 입으셨던 한복은

굉장히 고급스럽고 디자인이 독창적이었습니다

치마에 멋있는 꽃 문양이 들어있었는데

굉장히 세련됐었고 주변분들의 칭찬이 어마어마했어요

 

결혼한지 꽤 됐는데 지금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품위있는 한복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만족하게 준비를 했었어요

 

저희 엄마 뿐 아니라 시어머님도

굉장히 만족해 하셨고 계속 칭찬을

해주셨던 디자인이었습니다!ㅋㅋㅋ

 

 

 

그렇게 열심히 준비했던 보람이 있었죠

물론 저희 한복도 굉장히 깔끔하고

예쁘게 준비를 했습니다!!

 

제가 입었던 신부한복은 조금 화사하고

화려한 느낌으로 준비를 했어요

원래 평소에는 화려한 의상을

즐겨 입지 않는데 결혼할때 한번쯤은

예쁘고 화려한 스타일로 입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화려한 느낌으로 입었답니다

 

직원분께서 취향에 맞게 잘 셀렉해 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담당해 주시는 선생님이 정말 중요한 듯 해요

 

저를 담당해 주셨던 직원분께서는

인기있는 신랑, 신부측한복부터 시작해서
신상, 여러가지 취향을 파악해서

추천을 해주셔서 그때 엄청 감동했었습니다

 

굉장히 섬세하고 꼼꼼하게 한복대여를

도와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그렇게 저희 한복도 완벽하게 준비했습니다!

 

 

 

저희와 어머님 한복을 준비하고

마지막 저희 언니의 한복을 함께

준비하러 갔는데 그렇게 총 5벌의

한복을 대여했었는데 당시에 이벤트가

있어서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종종 이벤트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홈페이지에 이벤트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셔서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한복도 소소한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제 언니가 입었던 신부측한복은

조금은 은은한 색감의 한복이었습니다

화사하고 화려함은 제 담당이었다면

언니는 고고하고 고급스러움을 담당했어요

 

저도 물론 예뻤지만 언니가 입었던

하객한복이 정말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 강했었습니다

물론 넘사벽 제 신부한복이었지만요!!!ㅋㅋㅋ

 

정말 준비했던 모든 한복들이
다 예쁘고 고급스러워서 만족했었습니다~

 

 

 

다만 하나 아쉬웠던 부분은 아버님도

함께 한복을 못입었다는 것...ㅠㅠㅠ

저는 정말 아쉬웠습니다!!

 

정장보다도 한복을 입는게 훨씬 보기도

좋고 가족들 모두 봤을때 잘어울려서

같이 준비했으면 좋았을 뻔 했지만

그때 아버님들께서 한복집에 또

오실 여건이 되지 않아서 그냥

정장으로 준비해 드렸는데

한복을 입었으면 더 잘어울리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요~ 요즘에는 신부측한복은

양가 부모님 같이 입는 경우도 많다고 해서

아쉽지만 지난 일이니

어쩔 수 없구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시간되시면 아버님한복도

같이 알아 보셔서 거기서 기품있고 멋있으면

같이 준비하는 거고 아니면 다른 결정을 해도

되는거니까 일단은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아마 상담받아보신다면 백퍼!

아버님도 한복을 준비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기품있고 고급스러움이 남달라요

정장과는 다른 멋짐, 고급스러움입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잘 비교해 보셔서 한복집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건 가격과 디자인인데

가성비가 좋은 한복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고 해서 안좋은 한복도

아니고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한복도 아니었어요~~

 

저는 이곳저곳 열심히 발품을 팔아서

준비했더니 그만큼 좋은 결과가 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예쁘게 준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