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결혼사진촬영 나의 완벽한 선택

 

예랑이와 함께 바쁘게 결혼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청첩장도 준비했고 드레스, 메이크업 준비는

끝났는데 스튜디오 업체는 따로 원하는 곳이

없어서 큰일이었어요ㅠㅠ 제가 눈이 높은건지

웬만한 스튜디오업체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고

전에 결혼할때 친구가 정말 멋있게 결혼사진촬영을

해서 어디서 했는지 업체를 알려달라고 했고

친구가 알려준 업체에 찾아 갔죠!!!

 

그 곳을 갔는데 세트도 많이 있고 샘플

결혼사진을 봤는데 예쁘고 멋있었어요

그렇게 많은 사진들을 봤는데 결혼촬영을

한복입고 한 샘플을 봤는데 너무

고급스러워 보이고 멋있어서 그 컨셉

그대로 촬영을 하기로 했습니다!

 

한복 사진 샘플을 계속 보면서 사진속에

있는 한복이 너무 예쁘고 멋있는 거예요

그래서 한복 어디서 입고 한거냐고

여쭤봤는데 위에 있는 한복집이라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아까 내려가면서 한복집을 봤었는데

그 한복대여점.....!!!!!! 그래서

그 업체를 한번 방문해 보자 했습니다

원래는 계획에도 없던 한복이

생겨나서 예산에 차질이 있어서

초반에는 걱정을 좀 했어요

 

하지만 이렇게 예쁜 한복을 놓치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서 바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봤던 사진은 이런 느낌의 웨딩한복이었어요

신부한복인데 한복이 굉장히 여성스럽고

드레스 느낌이 확 나면서 고급스러웠습니다

 

요즘 이런 형태의 한복드레스가 정말

다양하게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그냥 이 곳만 알아보고 한복을 준비하기엔

후회할 수도 있으니 다른 한복집의

한복도 구경하고 했는데 여기만큼

디자인이 정교하고 멋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혼사진촬영 의상으로

믿고 맡겨보자 생각했고 예약날짜를

잡고 예랑이와 함께 가게 되었어용

 

전에는 스튜디오 계약을 하기 위해

방문했고 이번에는 한복대여로 방문을

했는데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결혼사진때 입을 의상이라서

아래서 바로 한복을 받고 입을 수 있고

혹시나~~~~~만약에 그럴 경우가

없겠지만 차질이 생기면 바로바로

대처할 수 있었던 게 정말 좋았어요

 

사진촬영을 할때 어떤 한복을 입을지

얼마나 많은 종류의 디자인이 있는지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매장안에 들어갔고 직원분이 성함을

여쭤보셨고 그렇게 상담실로 들어갔어요

일단 분위기는 너무나 고급스러웠고

명품샵 느낌이 나는 곳이었습니다!

 

일단 상담실로 들어갔고 정말 놀랐던 건

프라이빗하게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분리가 되어 있다는 것...

 

제가 촌년이라서 다 이런건 줄 알았는데

다 이런 건 아니더라구요(다행)

근데 그것만이 다가 아닙니다

 

들어가서 과장님이셨는데 과장님과

함께 상담을 진행했는데 테이블에

태블릿이 있더라구요 이건 왜 있는거지

했는데 그걸로 한복 사진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대박아닌가요ㅋㅋㅋㅋ 저는 엄청 신기하더라구요

 

편리하게 태블릿으로 한복사진을 볼 수 있었고

그 덕에 빠르게 저의 결혼사진촬영 의상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아주

만족스러웠는데 문득 드는 생각은

가격대가 무조건 비싸겠지..? 라는 생각

머릿속에 맴돌았어요 그래도

결혼사진에 입을 한복인데 예쁘게

준비하자 좋은 마음을 먹었습니다

 

 

 

근데 또 신기했던건 한복사진들을 보면서

과장님께 가격대를 슬쩍 여쭤봤는데

제가 잘못들었나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금액대였습니다 와웅 이러면 마음편히

한복을 준비할 수 있겠다 고민, 걱정을 놓고

예쁜 디자인으로 골라 버렸습니다

 

진짜 금액대 듣고 너무 다행이었어요

본래 계획도 없었고 예산이 초과되는 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정말 땡잡았죠

 

그렇게 여러가지 디자인에 한복을

쭉 보면서 결혼사진과 맞는 컨셉의

한복들을 찾았는데 사진도 굉장히

다양하고 또 디자인이 다 예쁘고

개성있어서 어떤 디자인으로 선택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과장님께 디자인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드렸고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의 한복부터

인기있는 한복, 신상한복, 그리고

저에게 어울릴 만한 디자인까지

사진으로 쭉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과장님께서 추천해 주시는

한복들을 보면서 제 취향에

맞는 한복이 있어서 말씀을 드렸고

바로 그자리에서 한복들을 꺼내서

보여주셨는데 얼마나 예쁘고 멋있던지

바로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했어요

얼마나 멋있는 결혼사진촬영을 할지

벌써부터 기대되고 떨립니다..!!!

 

 

 

그렇게 생각만 하는 순간에 과장님께서

그냥 한번 입어보고 어떤 핏인지

확인해 보는게 어떻겠느냐고 말씀을

해주셔서 너무 좋다고 입어보겠다고

말씀을 드렸고 그렇게 입어 보게 되었습니다

 

한복을 처음 입어 보는 거라서

어떻게 입는지 과장님께서 직접

입혀주셨고 그렇게 입은 모습을

딱 보는데 너무 곱고 아름답더라구요

 

선이 정말 예뻤고 슬림해 보이는게

사실 저는 여태까지 한복이 부해보이고

답답할 거라고 많이 생각했었는데

어쩜 이렇게도 편하고 슬림해 보이는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추가로 과장님께서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으로 제 취향에 맞춘 디자인의

한복을 보여주셨는데 완벽..

너무 예쁜 한복을 발견했어요

 

그자리에서 한복을 또 입어보고

바로 그 디자인으로 결혼사진찍을

의상으로 결정해 버렸습니다

 

한복 색감이 너무 예쁘고 결혼사진촬영할때

조명을 받으면 더 화사하고 예쁠 것 같은 느낌?

한복이 상상이상으로 예뻤어요

 

 

 

그렇게 결혼사진에 필요한 완벽한 한복

대여를 끝마치게 되었어요~

금액대도 너무나 마음에 들었고 거기다

대여한복인데도 불구하고 원단 퀄리티,

디자인 퀄리티며 거기다 위생관리까지

너무 깔끔해서 선택을 해버렸습니다

 

더 생각만 하면 시간을 끌 것 같아서 단번에

결정했고 한복대여를 같이 하면서

소품들도 같이 과장님께서 대여해 주셨는데

센스있게 어울리는 걸로 예쁘게

준비를 해주셨어요~~~

 

어떤 결혼사진이 나올지 또 어떻게

예쁘게 사진이 찍힐지 너무 궁금합니다

결혼사진촬영은 처음 해보는데

떨리기도 하고 걱정도 돼요

 

사진찍을때 웃는 연습도 하고

입 푸는 연습도 많이 하라고 하는데

열심히 결혼사진촬영때 도움되는거

다 하구 가서 완벽하게 촬영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