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한복촬영으로 행복한 순간 만들었어요

 

결혼준비가 한창인 예신, 예랑시기!!!

저희는 몸소 발품을 팔아가면서

더 합리적이고 품질 좋은 곳은 없을까

돌아다니면서 찾아 봤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었고 예랑이와 서로

의견차이도 꽤나 많이 있었답니다~

 

그래도 직접 함께 준비를 하다 보니

뭔가 더 마음이 끈끈해 지는 것 같고

또 뿌듯하고 보람을 느끼고 말이죠

 

그래도 최대한 절약할 것 절약하면서

퀄리티는 정말 최고로 챙기면서

준비를 했는데 한복촬영도 마찬가지였어요

 

촬영하는 스튜디오부터 어디가 유명한지

몰색을 다 해놓은 다음에 상담을 했고

가격과 사진의 퀄리티를 따져가면서

확인해 본 결과 제일 만족스러운 곳이

결정됐고 그 곳에서 웨딩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진 작가님께서 한복씬은

없어도 괜찮으시겠냐는 물음에

단번에 괜찮다고 했고 그 사실을

양가부모님들께 말씀드렸더니 왜 한복을

안하냐고 한소리를 들었어용....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복촬영을 넣었고

양가 어머님들께 등떠밀려 어쩔 수 없이

한복대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말이 쉽지... 한복에 대해서는 저는

대학생때 친구와 함께 궁놀러가서 입은 것이

전부고 예랑이는 어렸을때 명절에 입었던

한복이 전부이기 때문에 어떤 게 한복

퀄리티가 좋은 건지 또 한복대여를

할때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 1도 몰랐죠

 

그래도 처음 준비해도 제대로

알아 봐야 겠다는 생각에 인터넷을

찾아보니 다행히 여러 정보들이 나와있어서

한복을 빌릴때 어떤 것들을 봐야하고

가격대는 어떻게 형성되는지 알 수 있었고

그걸 파악해서 한 곳을 최종적으로 선택했어요

 

그렇게 선택을 하고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기에 전화로 예약날짜를 말씀드리고

한복촬영때 입을 디자인을 고르러 갔습니다

 

저나 예랑이는 처음에는 한복씬은 정말

기대도 안했고 찍어도 별로 안예쁠 것이라고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전부 다~~~

잘못된 생각이었다는 걸 매장안에

들어가고 깨닫게 되었어용

 

 

 

일단 처음 한복대여점에 들어가서

어떤 한복이 있나 쭉 둘러봤는데

종류나 디자인, 색감이 진짜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너무 놀랐었어요~

 

한복들을 쭉 보는데 너무 예뻤습니다

세련된 것은 물론 고급스럽고

드레스와는 다른 느낌의 아름다움이 있었어요

 

한복촬영 씬 안찍었으면 어쩔뻔 했냐며

예랑이랑 얘기를 하는데 진짜 양가부모님께

감사 인사라도 드려야 겠어요 ㅋㅋㅋ

 

정말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멋있었습니다

일단은 아직 한복대여 상담도 받기

전이기 때문에 다시 정신을 차리고!!!

한복을 대여하러 왔다고 직원분께

말씀드렸고 이내 신상라인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느낌의 한복을 보여주셨어요

 

정말 한복은 오래되도 정말 고급스럽고

안질리고, 또 전혀 촌스럽지 않은 의상이라는

걸 지금에서야 깨닫게 돼서 다행이었습니다

완벽한 한복 웨딩촬영을 찍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일단 저와 예랑이가 어떤 웨딩촬영을

할 것인지 컨셉부터 설명해 드리고

어떤 느낌으로 입고 싶고 어떤 색감이

잘어울리는지 말씀을 드린 후에


직원분께서 저희에게 딱 맞는 한복을

쭉 가져오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복대여를 할때 마음에 들었던 게

상담을 한분이 계속해서 담당해 주셔서

끝까지 잘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게 그게 좋았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세세하게 배려해

주시면서 한복을 골라 주시고 마지막

계약까지 완벽하고 깔끔하게 끝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쭉 보고 나서 어울리는

색감에 맞춰서 배색을 도와주셨고

한복촬영에 어울리는 너무~~나도

예쁘고 멋있는 한복을 보여주셨어요

 

취향저격인 디자인이 많았고 딱

신랑, 신부님의 취향을 잘 알고

제작한 듯 보였습니당ㅋㅋㅋㅋ

디자인이 너무 트렌디하고 멋있어요bb

 

 

 

여러가지 한복들을 보면서 한복을

직접 입어 봐야 핏이나 전체적인 느낌을

알 것 같아서 피팅을 시도했고

옷은 2벌에서 3벌정도 입었던 것 같아요

 

같은 저고리라도 치마색이 다르면

느낌이 다르다고 말씀하시면서 열정적으로

직원분께서 치마를 가져오셨고 여러가지

대보면서 가장 잘어울리는 색감을 찾아서

입어봤는데 말이죠......!!!!!!!!!!!!!

 

와 진짜 실물깡패.. 색감이나 디자인

이런거 다 떠나서 그냥 정말, 완전, 예뻤어요

입어보니까 입체감이 있어서 더 화사하고

화려한 느낌??ㅠㅠ 입어보길 정말 잘했죠

 

슬림해 보이고 라인도 잘 살아 있어서

바로 저는 그 디자인으로 한복대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

 

예랑이는 제 디자인에 맞춰서 여러가지

한복들을 구경했고 예랑이 취향+제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한복으로

예랑이 한복을 함께 준비했어요!!!

대여를 하고 결정을 하면서 어떤 한복촬영이

될 지 너무나 설레고 기대됐습니다~

 

 

 

웨딩촬영이 조금 힘들 거라고 많이 그러는데

아직까지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무섭고 떨리긴 하지만 한복촬영은

제대로 찍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직원분께서 한복대여를 할때 어떤

느낌으로 찍을지 여러 가이드라인을

말씀해 주셔서 소소한 팁들을 챙겼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퀄리티도 너무 좋았던

한복준비 처음에는 왜 준비해야되는 거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지만 마지막은

완벽하고 아주 만족하면서 한복을 준비했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한복을 왜 준비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는 한복대여점

딱 한번만 방문해서 디자인 하나만

딱 확인하고 결정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한복은 안했으면 큰일이 날 뻔 할

정도로 그만큼 가치있고 의미있는 의상이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고

웨딩촬영때 빠져서는 안 될 씬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들께서도 꼭 한복촬영 고려해 보셔서

예쁘고 멋있는 순간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