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이모한복 원샷 원킬로 해결함~_~

 

이번에 사촌오빠 결혼 소식이 있어서

정말 갑작스러워서 정말 많이 놀랐어요

원래 오빠가 저한테도 그렇고

이모, 이모부한테도 결혼은 안할거라면서

선전포고를 했었는데 이번에 결혼을 한다고

하니 정말 많이 놀랐고 신기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모가 결혼언제하냐 재촉해서

그냥 안한다고 했던거고ㅋㅋㅋ 그렇게

마음맞고 결혼하고 싶은 상대가 나타나니

결혼 한다는 말이 나온 거겠즁????

 

그래서 이번에 엄마가 한복을 준비하게

됐는데 경사라며 한복대여도 제대로

입고 싶다고 말씀을 하셔서 저보고

유명한 한복집을 알아보라 해서

그렇게 여러가지 이모한복, 하객한복

유명한 곳을 찾다가 후기들을 쭉

보다가 여기저기 다양하게 있고

한복도 깔끔하니 잘 준비했다는

 

글이 있어서 구경을 했고 후기가 좋아서

홈페이지에서 한복들을 확인해 봤는데

한복들이 멋있는 것 같아서 엄마께

보여드렸는데 멋있는 것 같다며

상담 예약을 잡고 함께 방문했어요

 

한복이 예쁠까 엄마 취향에 안맞으면

어쩌지 고민이 엄청났습니다

다른 한복대여점도 안알아보고

 그 한복집 하나만 보고 갔던 거라ㅠㅠ

그리고 저희 엄마가 옷에 대해서는

확고한 취향이 있으셔서 걱정이 됐어요

 

 

 

일단 그렇게 한복집을 방문했고

매장은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웠어요

직원분께서 어떤 한복을 보러 왔는지

여쭤보셔서 조카가 결혼해서 이모한복을

입어야 하는데 어떤 디자인으로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엄마께서는

말씀하셨고 그렇게 직원분께서는

어떤 하객한복들이 있는지 사진을

보면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오우.. 한복집만 보면 굉장히 고가에다가

거기다 퀄리티가 엄청나서 가격대가

엄청 나가겠다 싶었어요~~

 

그만큼 진짜 고급스럽고 한복도

가는 길에 디피되어 있는 디자인들을

봤는데 어쩜 이렇게 고급스러운 디자인

뿐인지 겁이 쪼~~금 났습니다! ㅋㅋㅋ

 

가격은 찬찬~~~히 알아가는 걸로 하고

입을 수 있는 한복들을 쭉 구경했어요

정말 다양한 한복들이 많이 있었는데

직원분께서 엄마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딱 맞게 추천을 해주셨답니다

 

먼저 어떤 한복들이 있는지 훑어주셨고

일단 어떤 톤의 색감을 좋아하는지

여쭤보면서 여러가지 디자인의 한복을

하나씩 사진으로 먼저 보여주셨고

어머님께서 관심깊게 보신 한복들을

직접 꺼내서 보여주셨어요~~

 

 

 

직원분께서는 요즘 인기있는

이모한복이라면서 보여주신 디자인이

있었는데 엄마께서 원하는 스타일이라고

말씀을 하셔서 그 디자인을 먼저 봤습니다

 

일단은 한복을 본격적으로 보기 전에

한복 사이즈부터 쟀어용~~

직접 하나하나 재주시고는 맞는

사이즈를 찾아서 어머님께서 좋아하셨던

디자인의 한복을 가져오셨습니다

 

와 진짜 확실히 고급스럽더라구요

색감도 그렇고 한복에 들어간 자수가

전혀 촌스럽지 않게 고급스럽게

들어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원래 저는 한복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었는데 자수나 문양이 들어가면

촌스럽고 이상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이상하지 않고 고급스러웠어요~

 

그렇게 한번 입어보기로 결정했고

직원분께서 한복입는 법을 알려주셨고

도와주셔서 쉽게 엄마께서는

입어 보실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딱 피팅을 하고 왔는데 완전

다른 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고급스럽고 멋있었어요ㅠㅠ

한복이 입는 거랑 피팅해 보는거랑은

정말 차이가 엄청났습니다

입는 것이 입체감이 있어서 그런지

한복을 딱 입었을 때 나타나는 태며

선이며 정말 예술이었어요~~

 

 

 

그렇게 그 한복을 입어보고 다른색으로

배색도 해보고 아예 다른 느낌의

이모한복들을 쭉 보면서 어떤 한복이

더 잘어울릴지 비교해 주시면서

한복을 보여주셨는데 더 쉽게

한복을 고를 수 있어서 편했어요~

 

일단은 그렇게 쫙 한복들을 보면서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떻게 입으면

좋은지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해주셨고 그렇게 한복을 직접 보고

난 뒤에 두가지 한복들을 피팅해 봤고

그렇게 어떤 한복을 할까 하다가

두가지 더 한복을 구경하고 나서

바로 셀렉을 해버렸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한복을 골랐고

한복대여도 금방 금방 하게 되었어요~

직원분께 한복 금액을 여쭤봤는데

가격대가 엄청 나올 것 같았는데

듣고 보니 안심 그 자체 기분좋게

한복대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배려해 주시고 섬세하게

어떤 스타일의 한복이 어울릴지

파악해 주시면서 한복을 봐주셨는데

정말 내공이 남달랐어요~~

 

한복에 대해서 모르는 것도 없으셨고

여러가지 한복에 대해 재밌는 말씀도

많이 해주셨는데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일단은 그렇게 그 디자인으로 결정하고

마지막으로 혹시라도 다른 디자인으로

하고 싶으시다면 전화해서 날짜 다시

잡고 한복을 골라도 되니 편하게

말씀해 달라고까지 하셨는데 ㅠㅠ

한복대여 하나 할 뿐인데 이렇게

섬세한 서비스를 해주시다니 감동이었어요

 

한복 원단 퀄리티도 정말 좋아보였는데

거기 들어갔던 문양이며 자수며

정말 디테일하고 멋있었답니다!!

 

한복과 함께 같이 스타일링할 수 있는

노리개도 정말 다양하게 많았는데

원하는 스타일로 고를 수 있도록

해주셨고 거기에 신발, 가방까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선택을 하고 나서

이모한복 대여 계약 끝을 맺었어요

 

같이 챙겨주셨던 소품들이 너무 멋있고

결혼식에서 예쁘게 착용하고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멋있는 사진이 나왔답니다

 

그래도 처음 알아봤던 한복집이었는데

금액대도 그렇고 한복 퀄리티도 그렇고

대여라고는 1도 믿지 않을 만큼 최상

품질의 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이모가 정말 많은 칭찬을 했답니다

한복이 너무 고급스럽고 우아하다고 말이죠

옆에서 지켜 본 저는 참 뿌듯했어용~

 

 

 

그렇게 사촌오빠의 결혼식은 무사히

잘 끝마쳤고 사이즈도 딱 맞게 잘

입고 반납까지 까르끄름하게 마무리했어요

 

하객한복 준비 생각보다 제약도 많고

번거로울 줄 알앗는데 그런 것 전혀 없이

직원분께서 잘 도와주셨기 때문에

정말 아무탈없고 후회없이 마무리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당~~

 

다음에 올 사촌언니 결혼식을 위해서

한복대여점을 와서 이모한복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이번에 방문했던 한복대여점을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정말 그만큼 엄마께서도 엄청난

만족을 하셨던 곳이었고

혼주한복과 겹치지 않으면서

최대한 화사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준비를 했기 때문에 완벽 하객룩을

완성 시키셨쥬~ 넘 고급스럽고

엄마의 극찬을 받았던 한복집!!

아주 최고였습니당~~~

 

 

 

제가 방문했던 한복집은 이번에

이전했던 곳이었어용~~

알고보니 수원에서 꽤나 유명하고

인기있던 한복집! 그래서 이전

한 주소를 혹시라도 모르실 여러분들께

주소가 들어간 사진 첨부해 드립니다

 

주소는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03

으로 뉴엘지프라자 5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전했으니 꼭 바뀐 주소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절대 잊지 마세용~~ 혹시라도

모르신다면 홈페이지참고해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확인해 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