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남자한복대여 고민했던 돌잔치 여유롭게 끝

 

돌잔치한복을 찾으면서 걱정했던 게

한두가지가 아니었어요~ 아이한복도

정말 예뻐야 하지만 남편이 입을 남자한복

사이즈때문에 정말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남편이 평균 남자보다 키도 훨씬 크고

체격도 좋다보니 웬만해서는 사이즈가

맞는게 없어서 항상 이렇게 옷을 준비하면

고민이 됐었습니다 결혼할때에는

한복을 생략했었는데 이번에 아이 첫돌잔치인데

한복으로 같이 맞춰서 입는게 좋을 것 같아서

열심히 알아봤는데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ㅠㅠ

 

거기다 맞춤을 할까도 했지만 아무래도

돌잔치이후로 한복입을 일이 없을 것 같기에

한복대여로 알아 봤는데 더 더 힘들었죠

 

그래도 있겠지 있겠지 하면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결국에는 돌잔치한복도

다양하게 있으면서 남자한복대여도

가능한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정말 힘들었는데 평도 정말 좋았고

종류나 디자인도 다양하다고 해서

그렇게 선정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 딱 이 돌잔치한복 사진을 보고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건 맞춤한복이었지만 대여한복도

디자인이 다양하게 많이 있고

거기다 한복대여 사이즈까지 폭넓게

있어서 바로 전화해서 사이즈가 있는지

확인을 했고 그렇게 예약을 하고

날짜에 맞게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갔어요

 

그렇게 처음 한복집에 방문을 했는데

원래 이렇게 한복대여점이 분위기있고

고급스러운 지 몰랐는데 뭔가

막 오면 안될 것 같은 느낌(?)

정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였습니다

 

일단은 돌잔치에 입을 한복들을

알아보러 왔다고 말씀드렸고 그렇게

본격적인 한복대여 상담을 시작했어요

 

저는 가장 궁금했던게 남자한복대여를

할 때 사이즈가 다양하게 있는지

몰래 여쭤봤습니다 근데 다양하게

많이 있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구용~

 

원래 처음에는 남편이 한복 입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았답니다..ㅠㅠ

 

 

 

일단 남편이 입을 수 있는 사이즈가

있는 곳을 찾는게 힘든 것도 있지만

남자한복을 입는게 너무 부담스럽고

또 불편할 것 같다며 마다했었어요

 

그래도 저는 아이의 첫 돌이기 때문에

돌잔치한복을 입는게 좋을 것 같다고

계속해서 꼬셨고 그제서야 알겠다며

한복을 준비하러 겨우 간건데 사이즈가

없다면ㅠㅠㅠㅠ 넘나 속상한 것...

 

그래서 사이즈를 먼저 확인했고 다양하게

많이 있다고 걱정하지 말라는 말씀에

남자한복 전체가 다 해당되는 것인지

여쭤봤고 기존에 있는 전체 한복 다

사이즈가 넉넉하게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정말 안심하고 남자한복대여를

할 수 있겠구나 했고 일단은 남편에게

아이가 입을 돌한복 먼저 구경하자고

했고 그렇게 아이가 입을 한복을 구경했어요

 

아이가 입을 수 있는 한복도 너무

아기자기 예쁜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돌잔치한복들이 있었는데

아이 혼자 입을 수 있는 디자인도 있고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커플

디자인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직원분께서 하나하나 인기있는 디자인부터

신상한복, 다양한 한복들을 추천해 주셨는데

한참을 구경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한복들을 구경하다가

아이에게 딱 어울릴 만한 디자인을

찾았고 두세가지 정도 디자인이 있어서

한복대여가 가능한지 여쭤봤고

가능하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바로

그자리에서 사이즈를 확인하고 피팅을 했어요

 

정말 운좋았던 건 아이가 낮잠 잘 시간이

지났는데도 보채지 않고 한복을 잘입고

컨디션도 너무 좋아서 한번에

착착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그렇게 두가지 디자인을 입어 봤는데

처음에 봤던 마음에 든 돌한복이

있었는데 그 디자인으로 단번에 결정했어요

 

그래도 마음이 바뀔 수도 있으니

남편이 입을 남자한복대여를 셀렉하고

나서 저랑 비교해 보면서 한복을

골라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아이 한복을 일단 선택만 해놓고

남편이 입을 돌잔치한복을 골랐어요

정말 좋았던 건 한정된 디자인만 있는

곳이 아니라 전체 디자인 다 사이즈가

다양하게 있어서 걱정없이 한복을

고를 수 있었던 것! 게다가 남자한복도

얼마나 다양하고 많던지~~~

 

저도 입어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여자한복도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전혀 걱정이 되지는 않았어요

 

그렇게 여러 느낌의 돌한복들을 봤고

돌잔치에 많이 입는 디자인으로

구경을 했고 직원분께서 추천해 주신

디자인이 세가지 정도 됐는데

한번 입어 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입어 봤는데 너무 잘어울리고

기품있는 모습이었어요~

평소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롭고

특별한 모습이라 적응이 처음에 안됐습니다

그렇게 여러 디자인을 봤는데

마지막에 봤던 디자인이 가장 깔끔하고

멋있어서 그 디자인으로 아이 아빠는

남자한복대여를 했습니다

 

디자인을 정말 잘 고른 것 같아요

아이도 정말 잘어울렸고 뿐만 아니라

아이아빠도 너무 멋있고 품위있어 보였답니다!

 

 

 

근데 그렇게 각자 어울리는 돌잔치한복을

어떻게 하다 찾다보니 커플한복..ㅎㅎ

역시 커플한복이 보기에도 좋고

예쁘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그래도

각자 어울리는 의상이 있으면

개성을 살려서 입으면 되겠다 싶었는데

다 함께 어울리는게 딱 커플한복이었어요

 

그렇게 저희의 돌한복을 셀렉했습니다

아이한복보다 어쩌면 더 고민했던

남자한복대여ㅋㅋㅋㅋ사이즈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아이도 아이아빠도

딱 맞게 멋있는 한복을 입을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돌잔치는

그야말로 성공적이었어요~~

 

주변에서 얼마나 칭찬을 하던지~

다른 사람들은 넘겨 하는 말이라도

전 너무 뿌듯하고 기분좋더라구용!

 

아무튼 아무탈없이 예쁘고 멋있는

한복을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뿌듯하기도 뿌듯하고 만족해요

 

다음에도 한복 입을 날이 있다면?

그때도 이 곳에서 할 것 같습니다

매장도 너무 고급지고 가격대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용!!!

 

 

아 그리고 추가로 말씀드리는 건데

제가 방문했던 한복집은 매장도

여러 곳에 위치해 있었는데 수원점이

이번에 이전 오픈을 한다고 해요

 

1월 8일 오픈하는 매장은 위치가

달라지니 잘 확인해 보시고

한복대여, 맞춤하실 때 아무탈 없이

깔끔하게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디자인도 다양하니 여러 행사에서

예쁘게 입을 수 있으니 한복

꼭 입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만큼 큰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