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어머님한복 내 고민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이번에 혼주한복을 구경가기로 했는데

저희 엄마께서 시간이 되지 않는다고

하셔서 그럼 일단 어머님한복 먼저 구경을

해보고 다음에 같이 와서 한복을

고르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렸고

흔쾌히 좋다고 하셔서 그렇게 예비

시어머님을 모시고 한복집에 갔어요

 

한복집은 대부분 방문예약을 하고

가는게 좋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서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남자친구와 만나 어머님을 모시고

가게 됐는데 그래도 일단 어머님만

모시고 가는 거라서 의견차이나

트러블은 없겠다 싶었고 차에서

여러가지 한복을 봤는데 멋있는

한복들이 참 많이 있었어요

 

일단 실제로 가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방문을 했죠

매장은 정말 크고 넓었습니다

더 놀라웠던 건 그 넓은 공간에

한복들이 곳곳에 있었는데

정말 많은 양의 한복들이 있었어요!

 

와 이 많은 한복들을 대여로

입을 수 있는 건가 싶기도 하고

진짜 어머님도 예랑이도 엄청

신기해 했답니당~~~~

 

 

 

 

일단 직원분께서 상담하는 곳으로

안내를 해주셨고 상담을 했어요

혼주한복을 준비하러 왔는데 엄마께서

시간이 안돼서 어머님한복만 먼저

구경을 하러 왔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직원분께서 한복들을 차근차근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태블릿이 있어서 어떤 한복들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편했고 많은

사진들 중에서 인기있는 디자인이나

신상한복들은 말씀해 주셔서

어떤 한복들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한복들을 보고 어머님께서

마음에 드는 한복들을 골라보기로 했고

다양한 한복들 중 몇가지 디자인을 고르셨어요

 

그렇게 어머님께서 골랐던 디자인을

직접 꺼내서 보여주셨는데 한복들이

사진보다 훨씬 예쁘고 멋있었습니다

 

보통은 사진빨을 받는다고 하는데

실제로 봤을때 사진보다 더 고급스럽고

아쉬울 따름이었어요ㅠㅡㅠ!!

 

 

 

 

그렇게 실제 한복들을 보면서 다양하게

매치를 하면서 배색을 도와주셨는데

정말 특색있고 개성있는 한복들이 많이

있었어요! 특히 치마중에서는 그라데이션?

느낌의 치마도 있었는데 그게 정말

느낌있고 고급스럽더라구요~~

 

다른 한복집에서는 볼 수 없는 특색있고

특별한 분위기의 한복들이 정말 많이 있었고

저고리 또한 똑같이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어머님께서는 이미 입가에 미소가

끊이지 않으셨는데 어머님께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다행이었어요

 

그렇게 어머님의 취향에 맞게

한복들을 쭉 보여주셨고 한번 직접

입어볼 수 있도록 직원분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사이즈를 먼저 재고 난 뒤에

한복을 가져오셨고 바로 입어보셨어요

직원분께서 어떻게 입는지 입는 방법을

알려주시면서 어떻게 해야 예쁘게

입을 수 있는지까지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는데 어머님께서

정말 좋아하셨답니다!! 딱 한복을

입고 나왔는데 너무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어머님한복이었어요

 

 

 

 

일단은 쭉 훑어보는 식이기 때문에

마음에 두기로 하고 이 곳에서

마음을 굳혔습니다! 원래 어머님께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곳에서

준비해야 될 수도 있으니 다른 곳을

알아 봤었는데 그냥 이 곳에서

한복을 준비하기로 하고 가계약을 했어요

 

엄마께서도 분명 좋아하실 스타일이

많이 있는 곳이라서 바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렇게 더 한복을 피팅해 봤고

어머님께 맞는 스타일을 더 찾아봤어요

 

누가봐도 와 고급스럽다 멋있다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진짜

아름다운 어머님한복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나 예랑이가 봐도 정말 예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이었어요

너무 과하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해서

너무 화려하지 않은 적절한 선에서

정말 아름다울 수 있는 디자인!!!

 

세련됨과 우아함이 아주 남달랐어요

어머님이 정말 좋아하셨답니다

바로 고르고 싶다고 말씀하실

정도였으니 말이죠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여러가지 한복들을 보고

저희 엄마가 입을 한복디자인도 함께

구경을 하면서 커플한복으로 입으면

좋겠다하셨던 디자인도 정말 많았어요

 

색감이 정말 주옥같습니다...ㅠㅠ

영롱하기도 하고 단아하기도 하고

정말 완벽한 혼주한복 룩을 만들 수 있는

느낌? 그저 구경만 하는 건데도

불구하고 직원분께서는 정말 열심히

한복을 보여주셨고 꼼꼼하게

취향을 파악해서 추천해 주셨습니다

 

많은 한복들을 구경하고 어머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몇가지 선별했고

사진으로 저장을 해놨어요

 

그리고 제가 할 일은 저희 엄마께

보여드리고 취향에 맞는지 확인

그리고 나서 최종적으로 다시 엄마를

모시고 방문해서 맞는 디자인으로

어머님한복을 대여하면 끝!!!

 

직원분께서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고 지금 당장 대여하는 것도

아닌데 열심히 보여주셔서 감동해서

바로 가계약을 한 것도 있어요

 

정말 실제로 한복을 준비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셨고 취향을

단번에 캐치해서 보여주셨던 것도

정말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그렇게 최종적으로 선택을 하고

예랑이, 어머님과 함께 저녁식사를

했는데 칭찬을 하시더라구용ㅠㅠ

 

열심히 알아본 보람이 있는 순간..!!

다 제가 인터넷도 뒤지고 친구들에게도

물어보고 지인분들께도 어디가

혼주한복 잘하는지 물어봤거든요

 

그렇게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됐는데

알려준 친구한테 고맙다고 밥한끼라도

사야겠습니당 어머님이 계속 한복

칭찬만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한복의 퀄리티가 어마어마했고

가격도 어마어마할 줄!! 알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서 바로 선택했죠

 

부담되지 않은 가격선이라서 바로

결정을 하고 한복을 봤는데 퀄리티

진짜 보면 볼수록 너무 좋아요ㅠㅠ

 

원단도 그렇고 디자인도 꼼꼼하게

전혀 촌스러움없이 보통 꽃문양은

촌스러울 것 같은데 너무 예쁘게

제작이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입고 싶을 정도였으니깐유...!

그정도로 예쁘고 퀄리티좋고

고급, 우아, 세련 모두 갖춘 어머님한복이었어요

 

 

 

 

제가 방문했던 혼주한복집은 제가 방문했던

서울 이외에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우연히 홈페이지를 봤는데 혹시나

수원점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에 이전을 해서 바뀐 주소로

방문하시는 것 잊지 마세용~~~~

 

매장 전부 동일한 디자인, 한복들이

있다고 하니 전혀 걱정없이

예쁘고 멋있는 한복준비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당!!!

완벽하고 멋있는 혼주한복 준비해 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