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혼주한복

혼주한복대여 이렇게 해야 잘했다고 얘기할 수 있는 거죠


이번에 결혼을 준비하게 된 예신이랍니다
양가어머님의 혼주한복을 준비하게
됐는데 혼주한복대여로 입는게 맞춤하는
것보다 편할 것 같아서 그렇게
알아보고 있었는데 한복대여가격도
만만치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맞춰서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고
거기다 대여가격까지 만족할 수 있는
완벽한 곳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어요

다양한 한복대여점들이 많았는데
가격들도 천차만별이었습니다

저렴한 곳들도 있고 정말 으억
소리가 날 정도로 혼주한복대여를
하는데도 가격대가 나가는 곳도
있고 정말 다양하게 있었어요

일단은 가격이 너무 적게 나가는
곳은 제외를 했습니다
후기들이 별로 없었고 몇안되는
후기를 봤을때 너무 아쉬웠다는

글을 봐서 뺐고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곳을 한 곳 찾아냈어요!

일단 저희 엄마한테 물어봤고
한복이 고급스럽다고 얘기를 했고
예랑이한테도 어머님께 여쭤보라고
말을 했는데 고급스러운 것 같다며
좋아하셨다고 말을 해줘서 바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후기들도 정말 다양하게 많았고
어머님께서 입을 한복이 고급스러웠어요
품위있는 한복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은느낌?
혼주한복대여가격도 넘 괜찮고 해서 예약했어요

 

 

 

 

어머님 두분을 픽업하고 나서
한복대여점에 방문을 하게 됐어요
처음에는 저만 그런건지 분위기도
어색하고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근데 어머님들과 함께 얘기를 나누고
하다보니 분위기는 금방 풀어졌어요
즐겁게 대화를 하면서 가다 보니
금방 도착을 했고 매장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다양한 한복들이 전시되어 있으면서
한복대여를 할 수 있는 저고리, 치마들이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 있는게
참 보기 좋고 깔끔한 인상을 줬어요

그렇게 자리에 앉아서 상담을 했는데
어떤 색감의 옷이 어울리는지
식은 언제 하는지 어디서 하는지
여러가지 여쭤보시면서 취향에
맞는 한복을 찾아 주실 수 있도록
조사? 같은 것들을 했습니다ㅋㅋㅋㅋ

그렇게 두 어머님의 혼주한복대여를
위해서 여러가지 질문을 하셨고
그 이후에 여러가지 한복들을 보여주셨어요

사진으로 봤던 한복이 맞는지
너무 예쁘고 멋있는 디자인이 있어서
갑자기 덜컥 혼주한복대여가격이
궁금해 졌습니다 이미 대충
얼마선인지 알고 왔지만 혹여나
신상한복이나 인기있는 한복은
가격이 더 나갈 수도 있고 일단
구경을 하면서 타이밍을 찾았습니다

 

 

 

어머님 취향에 맞게 혼주한복들을
다양한 스타일로 찾아주셨는데
정말 확실히 퀄리티가 남달랐어요

원단을 직접 선별하고 나서 직접
염색, 제직을 하고 난 뒤에
디자인을 입히고 제작을 한다고 하니
확실히 퀄리티가 남다르긴 했습니다

원단도 정말 품위있어 보였고
저고리, 치마에 들어있는 디자인이
참 곱고 우아했어요~~

그렇게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혼주한복대여 상담을 했는데
진짜 계속된 불안감에 혼주한복대여가격을
조심스레 여쭤봤습니다!!

한복마다 가격차이가 있었지만
부담되고 금액대가 많이 나가지 않아서
정말 마음놓고 한복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퀄리티에 비하면 가격이
너무 낮게 측정된 듯한 느낌??
아무래도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다보니
어머님들께서 부담갖지 마시고
마음껏 취향에 맞는 한복 골라
보시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느낌의 혼주한복들을
보면서 한번 입어 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말씀에 사이즈를 재고
난 뒤에 한복을 입어 봤어요~~

저희 엄마께서는 마르신 체형이셨고
어머님께서는 키가 크신편이셨는데
두 분 모두 체형을 예쁘게 잡아주면서
체형에 맞는 스타일과 컬러로
추천을 해주셨는지 너무 잘어울리셨고
멋있으셨습니다 한복이 이렇게
잘어울리시고 아름다우셨다닝!!

어머님들께서는 결혼 이후에
혼주한복대여를 처음 준비하시는
거였는데 너무 어색해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내 예쁘고 고급스러운 것
같다며 엄청 좋아하셨습니다
저나 예랑이는 어머님들의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뻤어요

혼주한복대여가격도 걱정했었는데
이제는 걱정할 고민도 전혀 없고
마음 편히 고르기만 한다면 된다는
사실에 더 행복했습니다

어머님들께서 웃는 모습은 끊이지 않았어요
그렇게 즐겁게 혼주한복대여를 했어요!

 

 

 

계속해서 배색을 도와주시고 한복을

스타일링해주시면서 어머님의
취향을 찾아갔고 여러가지 추천해
주셨던 한복들 중에서 3가지만
선택을 해서 입어보고 결정을 하자고
했고 그렇게 3 종류의 한복을 선택했어요

처음 봤던 혼주한복은 화사한 느낌이었고
예쁜 꽃 문양이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봤던 한복은
깔끔한 스타일의 한복이었는데
색감이 정말 장난아니었어요ㅠㅠ

우아함의 끝판왕이었던 한복이었고
세번째는 은은하게 자수가 들어있는
한복이었는데 왕.. 마지막으로 입어봤던
한복이 가장 잘어울리고 멋있어서
더이상 고민하지 않고 그 디자인으로
결정을 해버렸던 것 같습니다ㅋㅋㅋ

사이즈를 다시 한번 체크해 보고 나서
혼주한복대여를 했는데 대여품목중에서
노리개, 신발, 소품들도 포함이 됐는데
대여이기 때문에 퀄리티 낮은 소품들을
대여해 주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소품까지 완벽하게 대여를 할 수 있었어요

어떻게 혼주한복대여가격이 이렇게
합리적이고 멋있을 수 있는지
정말 다행이었고 완벽 준비했답니다!

 

 

 

 

혼주한복대여가격과 높은 퀄리티
그리고 센스있는 안목으로 추천해 주신
덕분에 고급스럽고 우아한 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지 않았나 싶어요

어머님들의 취향을 잘 파악하셨고
그에 맞게 키가 커보이고 슬림해
보일 수 있도록 스타일링을 해주셔서
정말 완벽한 혼주한복의상을 결정했죠

거기다 노리개까지 딱 한복 디자인과
맞춰서 준비를 해서 그런지
아무런 탈없이 깔끔한 마무리를 했어요

어머님들께서도 엄청난 칭찬을 하셨습니다
한복이 너무 고급스럽고
우아한 것 같다며 말이죠!

퀄리티도 상당했는데 거기다 한복대여금액도
저를 만족시켰던 한복대여점
나중에 결혼할 친구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한복집이될 것 같아요~~

혼주한복도 예쁘지만 신랑신부한복도
정말 잘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시간되실때 한번 방문해서 상담받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곳은 이번에 새로 이전을
했던 수원점으로 방문을 했어요
새롭게 바뀌었기 때문에 주소는!!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03 뉴엘지프라자 5층
에 위치하고 있고 꼭 그쪽으로 방문을 해야합니다

한복들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고
정리도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
게다가 매장도 고급스럽고 우아하니
절대 후회하지는 않으실 거예용~~

다양한 한복사진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스타일링하는데
많은 참고가 될 수 있답니다!
저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물론 직원분께서 추천해 주시는
것도 정말 고급스럽고 우아했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