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매장

강서구한복대여 이거 생각보다 어려운데?

 

이번에 예랑이와 함께 결혼식을 위한

결혼한복을 알아보게 됐습니다

저희는 웨딩촬영때만 한복을 입기로 했고

그렇게 한복집을 막 찾았어요

 

신랑과 저는 동네에서 가까워서

가까운 강서구에 예쁜한복들이

있나 찾아 봤고 그래서 강서구한복대여로

한복들을 찾아 봤는데 예쁜 한복집이

정말 다양하고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곳들 중에서 오빠와 함께

디자인을 쭉 구경했고 결과적으로

가장 깔끔한 스타일이 있어서

그쪽으로 선택을 했어요~~

 

한복대여를 하기 전에 일단

전화를 해서 예약날짜를 먼저

확인해서 잡고 나서 사실 저희는

급하게 준비하느라고 바로 다음날에

방문한다고 말씀드렸고 괜찮다고

하셔서 그렇게 방문을 하게 됐습니다

 

전화받으셨던 직원분께서는 정말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셨어요

 

 

 

 

그렇게 예랑이와 만나서 알아봤던

강서구한복의 위치를 찾고

그렇게 방문을 했는데 매장 건물은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그렇지만 안에 들어가니 이곳저곳

원단들은 다 여기저기 보였고

상담을 하고 가신 뒤 정리가

안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정말 난감한 상태 그래도 깔끔한

테이블이 있어서 그쪽으로 앉았어요

다양한 한복들이 걸려 있었고

하나씩 차례대로 구경을 했습니다

 

한복이 깔끔하니 예뻤어요~~

색감도 그렇고 대체적으로 디자인도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직원분의 태도...ㅠㅠ

계속 저는 다른 느낌의 결혼한복이

입고 싶었는데 이 디자인이

예쁘다면서 강요를 하시더라구요

 

입는건 제가 입을 한복인데

어떻게 그렇게 강요를 하시는건지

그리고 말투가 정말.. 기분나쁠 정도로

말씀을 하시는데 솔직히 좀

불쾌하고 기분이 나빴습니다..

 

그래도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죄송하다고 다음에 다시 오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다른 강서구한복대여를

찾아 보기로 했어요 ㅠㅠ

 

그래서 잠깐 시간 나서 카페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아봤고

한복 준비할때 꿀팁들을 알아봤습니다..

 

모든 급한 상황이라 미리 준비했으면

좋았으련만 후회했어요

그래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열심히 강서한복을 찾았습니다

 

 

 

 

예랑이는 그래도 웨딩촬영때 가장

예쁘고 멋있는 모습을 남기고

싶어하지 않았냐며 조금만 더

참고 열심히 찾아 보자고 격려해줬고

그렇게 인터넷 결혼준비카페도

찾아보고 검색도 해보면서

어떤 강서한복대여점이 있는지

차근차근 찾아 봤습니다!!

 

생각보다 취향에 맞는 곳을

찾는 게 많이 어려웠어요ㅠㅠ

그렇게 강서구한복대여를 찾아보다가

영등포쪽에 정말 예쁘게

한복을 준비했다는 글을 우연히 봤는데

한복이 굉장히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워서

후기들을 더 찾아 보게 됐습니다

 

근데 왠걸~ 예뻐도 정말 예뻐서..

바로 선택을 버렸어요

이번에는 정말 실패하지 않고

한복도 예쁘고 강요하는 거 일절

없기를 바라면서 혹시 바로 상담이

되는지 여쭤봤고 다행히도

여유가 있어서 바로 오셔도 된다고

하셨고 그렇게 차를 타고 강서구에서

영등포로 쓩~~하고 갔습니다

 

그래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려움은 없었어요~~

완벽한 강서구한복대여를 위해서라면

정말 어디든 간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가까워서 방문하기 쉬웠습니다!

 

그렇게 예랑이와 방문했고 제발 제발

한복이 예쁘기만을 바라고 바라고

소망하고 소망했습니다ㅋㅋㅋㅋㅋㅠㅠ

저희한테는 정말 급했어요..

 

물론 저희가 거의 다가올때 준비한 것에 있어서는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최고로

완벽하게 준비를 하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그렇게 딱 완벽하고 멋있는 저희의

결혼한복을 위해 뙇 방문을 했는데

와 외관부터 아우라가 너무 고급스러웠어요

 

전과는 정말 비교될 정도로 우아한

모습의 한복대여점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지만

겉만 보고서는 판단할 것이 아니기에

일단 딱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자 했는데

직원분께서 정말 친절하게 어떻게

오셨는지 여쭤보시는 거죠~~

 

와우.. 넘나 친절하신 것....

일단 웨딩촬영때 입을 한복을

알아보러 왔다고 말씀드렸고

준비할 수 있는 상담실로 안내를

해주셨고 가서 앉았습니다

 

딱 봤을때 보기 좋게 한복들이

정리가 되어 있었고

매장 가득 한복들이 있었는데

너무 멋있고 깔끔했어요

 

직원분께 상담을 하면서

저희가 동네가 강서라서

강서구한복대여를 하려고 하는데

거기서 정말 실망을 하고 여기를

알아봤는데 너무 잘찾아온 것 같다며

예쁘게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잘부탁드린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정말 전에 봤던 강서구한복과는

비교가 너~~무 될 정도로

이 곳이 완벽한 것도 있었어요

 

 

 

 

일단 직원분께서 한복을 구경해

보라고 말씀하셨고 그렇게

태블릿으로 많은 한복들을 구경했어요

 

와 진짜 기계들도 신식문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태블릿이 테이블당 하나씩 있었는데
비용이 장난아니겠다 싶었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한복 사진들을 봤는데

직원분께서는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자리를 피해주시더라구요ㅠㅠㅠ

진짜 센스장난아니셨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느낌의 한복들을

구경하다가 어떤 느낌의 강서구한복을

입으면 좋을까 하다가 색감이나

디자인이 딱 저와 예랑이에게 맞는

한복들을 보게 되었어요~

 

와 색감이나 디자인이 어쩜 이렇게

고급스럽고 우아하던지 바로

직원분을 불러서 이 디자인의

한복이 예쁠 것 같다며 말씀을

드렸고 직접 한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렇게 한번 입어보는 걸로 결정을

했고 사이즈를 확인했어요~

사이즈를 확인한 뒤에 맞는 한복으로

입어 봤는데 와우..ㅠㅠㅠ 너무 예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전에 했던 강서구한복대여와는

비교가 될 정도로 완벽한 곳이었어요~

퀄리티며 디자인이며 정말 고급스러웠습니다!

 

 

 

 

그렇게 한번 더 한복디자인을 구경하다가

한 벌의 한복을 더 입어보고

또 추가로 배색을 도와주셨고

그렇게 완벽하게 스타일링을 했습니다!

 

한복도 너무 고급스럽고 무엇보다

직원분께서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세심하게 결혼한복을 봐주셔서

정말 완벽하게 한복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퀄리티도 디자인도 모두 마음에 들어서

너무 뿌듯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분께서 강요를 안하신 것과

디자인이 너무 고급지고 예쁘다는 것..!

가격도 너무나 마음에 들었어요

 

합리적으로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강서구한복대여 조금 거리가 있어도

저는 절대 후회없고 완벽하게

준비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답니다!

 

어쩜 이렇게 예쁘고 고급스러울까

싶어요~ 보면 볼수록 매력있고

아름다운 강서구한복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꼭 꼭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당..ㅠㅠ 정말 장난없어요

 

처음에는 어려워서 답도 없었지만

지금와서는 정말 깔끔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