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행복한 잔치한복

아기돌잔치의상 선택하면 후회는 절대 없을 거예욧

 

이번에 아기돌잔치의상으로 정말~

많은 고민과 걱정들이 있었어요

아이 돌잔치는 간소하게 진행하고

싶었고 그래도 아이의상은 예쁘게

입히자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돌잔치의상중에서도

한복이 가장 깔끔해 보이기도 하고

전통 돌상에서 가장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의상인 것 같아서 선택을 했어요~

 

중요한 것은 아기한복중에서도 어떤

한복을 입혀줄까도 정말 고민을 많이 했었죠

한복집에 가서 어떤 한복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직원분과 상의해서

가장 예쁘고 귀여운 돌의상으로 결정했습니다

 

일단은 한복을 입히려면 한복집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했는데 어디로

결정을 해야할까 고민이 많았어요

 

트렌디한 느낌의 한복들이 많이 있었고

다 예쁘고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그 중에서 한복집을 결정했는데

종류도 다양하게 많고 한복들도 깔끔하게

잘 나오는 곳으로 결정을 하게 됐어요

 

일단 다른 한복과는 다르게 색감이나

디자인이 굉장히 예쁘고 차별화된 곳이어서

바로 선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일단 매장 선택을 했고 예약

상담을 한 뒤에 한복집에 방문했습니다

 

신랑이 최대한 시간을 비는 날에

맞춰서 예약을 했어요ㅠㅠ 최근에

일이 너무 바빠서 주말에도 일을

나가는 상황 그래도 아이가 입을

첫 돌잔치의상인데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것 같아서 시간을 내서 아기돌잔치의상을

구경하러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일단 매장에 방문해서 친절하게 직원분께서

응대를 해주시고 자리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상담하는 곳도 굉장히 잘 되어 있더라구요

돌, 결혼, 혼주 이렇게 딱 분리가 되어

있었고 상담실이 고급스러워서 참 좋았습니다

 

일단 상담실에 들어와서 직원분께서

안내를 해주셨어요~ 요즘 인기있는

돌잔치의상부터 시작해서 어떤

컬러나 디자인이 많이 찾는지

여러가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진짜 아기한복은 처음 구경하는데

보는 한복마다 조그마한게

참 귀엽더라구요ㅠㅠㅠ!!!!

 

일단 여러가지 아기한복들을 구경하는데

딱 제 눈에 들어온 한복이 보였습니다~

아이아빠도 그 한복으로 준비하는게

좋겠다고 했던 한복이었는데

 

 

 

그 한복은 바로 당의한복이었어요

아이에게 조금 부담스럽거나 어색하지

않을까도 생각했는데 돌잔치화보들을

구경해 보니 전혀 그런건 없었습니다

 

오히려 참 고급스럽고 분위기있었어요

그래서 바로 당의 위주로 아기돌잔치의상을

구경했고 다른 종류의 한복은

구경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 그 디자인이

참 센스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었습니다

 

그렇게 돌잔치의상을 결정하고 어떤

당의가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봤어요

 

전통느낌의 디자인, 색감이 있는

한복도 있었고 또 반대로 디자인은

전통스타일의 한복이지만 색감은

트렌디한 느낌의 한복도 있고

 

여러가지 합쳐진 새로운 느낌의

퓨전한복 등등 다양한 느낌의 돌한복이

있어서 정말 한참동안 구경을 했습니다!

 

아이아빠도 아기에게 다 입히면

예쁘고 귀여울 것 같다며 그 누구보다

열심히 한복을 구경을 하더라구요

구경했던 한복들이 스타일도 깔끔하고

너무 귀염성있는게 너무 예뻤습니다!!

 

 

 

 

조금 화사한 느낌의 돌잔치의상을

입힐까 아니면 전통의 고급스러운

색감의 한복을 입힐까도 정말

내적갈등, 선택장애 고르는데

엄청난 시간을 소비했습니다...허허

 

아이아빠도 다 한번 입혀보는게

좋을 것 같다고 얘기를 했는데

아이 컨디션도 그렇고 한 두벌정도

피팅을 해보기로 하고 결정하기로 했어요

 

처음에 한복을 구경할때는 조금

보채는 듯 싶었는데 한복입힐때는

얼마나 참하고 조용히 있던지

직원분께서 내공이 장난아니었습니다

 

아이를 돌보는 경험이 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았어요ㅋㅋ

그렇게 아이를 어루고 달래서

예쁜 돌한복을 입혀 봤는데

우왕...ㅠㅠㅠ 진짜 너무 귀여웠습니다

 

정말 여태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이라서 너무 예쁘고 귀여웠어요!

아이에게도 정말 잘어울렸고

색감도 참신한게 아무튼 모든게

다 잘어우려졌던 한복이었습니다

바로 이 아기돌잔치의상으로 선택할까도

했지만 예쁜게 더 많을 것 같다며

오히려 남편이 더 구경하자고 부추기더군요!

 

그래서 더 예쁜 돌의상 어디없나

남편과 또 열심히 구경을 했습니다~~

 

 

 

 

정말 예쁘고 느낌있는 한복들이

많이 있었는데 계속 구경을 하다가는

진짜 결정만 못하고 한복은 너무

많아질 것 같아서 직원분께서 추천해

주셨던 한복들 몇가지를 추려서

한 벌 정도 더 입어보는 걸로 하고

그렇게 사이즈에 맞게 돌한복대여를

하기로 결정을 해버렸습니다!

 

중요한 건.. 여기서 또 어떤 한복을

골라야 할 지가 굉장한 고민이었는데

아까는 제가 골랐으니 이번에는

아이아빠보고 결정을 하라고 했고

그렇게 결정한 옷을 입어보기로 했어요

 

입어 봤는데 어무낭...어무낭.. 그

디자인도 어쩜 어쩜 이렇게 고급지고

예쁘던지 말입니다...ㅠㅠㅠㅠ

 

이렇게 해서 두 벌 입어 봤던 한복중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왔는데

도대체 어떤 한복으로 선택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어용 둘 다 예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고 한복이 너무 예뻤는데

결국에는 조금 무리를 해도 두 벌을

빌리자 했고 결국 아기돌잔치의상은

한복 두 벌을 대여하게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정한 것에 있어서 후회는 없었습니다!

 

 

 

 

대여비용도 생각했던 것만큼 부담되지

않았고 거기다가 돌잔치를 크게

하지 않는 대신에 돌잔치의상에

신경을 쓰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고

두 벌을 쿨하게 대여한 것도

예산이 넘어가지 않은 선에서

준비를 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 후회는 없었습니다

 

아이 사이즈에 맞춰서 한복도 정말 다양하게

많았고 디자인, 색감까지 정말

하나도 빠지지 않고 완벽해서

정말 많이 놀랐습니당..ㅠㅠㅠ

 

여러가지 느낌으로 아기돌잔치의상을

대여해서 사진도 더 예쁘게 찍을 수 있었고

거기다가 소품들까지 귀엽게 대여를

해주셨고 신발까지 대여를 해주셨어요

 

그래서 정말 아무 차질없이 깔끔하게

돌사진을 찍어줄 수 있었고

다음 둘째 돌잔치에도 또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하나 세심하게 배려해 주시고

챙겨주셨던 직원분께 정말 감사드려요

한복이 참 예쁘고 트렌드에 맞게

고급스러워서 마무리는 완벽했답니다!

 

정말 잊지 못할 행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서 너무 기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