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23탄~!!

아... 잠깐 화장실에 다녀와도 되요??

 

 

회의나 모임에서 급하게 화장실을 가고 싶을 때

옆사람에게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가게 되죠.ㅋㅋㅋㅋ

 

아... 저도 이런 경험이 자주 있어서 엄청 곤란했었더랬죠.ㅋㅋ

 

오늘 일본어회화 공부~ 이 주제로 일본어 공부를

시작해 봅시닷~!! 빠밤~ㅎㅎ

 

 

 

 

 

 

 

 

ちょっとトイレに行ってきてもいいですか。     잠깐 화장실에 다녀와도 될까요??(되요??)

ちょっとトイレにいってきてもいいですか。

촛     또 토이레니잇  떼 키떼모이이데스까.

 

 

*단어공부*

トイレ          화장실

토이레

 

 

行ってくる    다녀오다

잇  떼 크루 

 

 

아마 トイレ  이 단어 많이 들어보셨을꺼에요.

 

얘는 toilet 에서 나온 말인데

일본어로 풀로 쓰면 トイレット입니다.

トイレット 의 줄임말이 トイレ 이라는 사실~^^

 

 

 

이제 일본가서 화장실이라는 표시는 바로 아실 수 있겠죠??ㅎㅎ

 

아~ 일본 고유의 단어도 있어요.

手洗い     

てあらい

테아라이

 

얘가 일본 고유어로 화장실을 뜻하기도 한답니다.

 

두 가지 단어 모두 알아두시면 좋아요.^^

 

 

일본어회화 공부~ 쏙쏙 들어오나요~ㅎㅎ

 

꽃선비는 더 공부 열심히해서 함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께요~

 

언제 또 찾아올지 몰라요~ 기대해 주세요~ 꼬밍업 넥수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