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25탄~!

 

즐거운 금요일~

금요일이라서 그런지 더 배가 고프네요~ㅋㅋ

 

빨리 일본어회화 공부 끝내고 맛있는 밥을 먹으러 가야겠어요~

배에서 지금 아주 귀뚜라미 소리가 나네요~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바로 물건을 구매하고 난 뒤에 카드사용이 가능한지를 묻는 표현이에요.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카드 사용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요.

보통은 현금으로 많이 결제를 하죠.^^

 

자~ 그럼 일본어회화 공부하러 슝~ 하고 가볼까요~ 후비고~>0<

 

 

 

 

 

 

A : 1000円でございます。                    1000엔 입니다.

         센    엥데 고자이마스.

 

 

B : え。。クレジットカード使えますか。      저기.. 카드결제 되나요??(가능한가요??)

    え。。クレジットカードつかえますか。

    에..    크레짓  또 카~도 쯔카에마스까.

 

A : 申し訳ございませんが。。。現金のみでお支払いとなっております。             죄송하지만.. 현금결제만 가능합니다.ㅠㅠ

    もうしわけございませんが。。。げんきんのみでおしはらいとなっております。

     모~시와케 고자이마셍가...         겡   킹 노미데 오시하라이또 낫  떼오리마스.

 

 

오늘은 좀 표현이 길죠??^^;

 

일본에 가시면 대형 마트나 백화점 정도는 카드가 가능해도,

그 외에는 대부분 현금결제만 가능하더라구요. 지금은 그래도 많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얼마나 바뀌었을지..ㅎㅎ

 

 

일본가시면 꼭 현금 지참하셔야 해요.

물건 다 샀는데 카드 점원이 카드 안되다고 하면 완전...ㅡㅡ;

낭패 중에 낭패죠..^^

 

 

 

자~ 이제 맛있는 점심을 먹으로 출발해 볼까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여전히 ing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