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42탄~!!

 

벌써 어둑어둑해지고 있네요.

겨울은 해가 너무 빨리 들어가서 아쉬워요.ㅠㅠ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추워요.ㅋㅋ

 

겨울에는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꽃선비~

여러분도 함께 동참하시겠습니꽈~ㅋㅋㅋㅋㅋ

 

 

오늘 꽃선비와 함께할 일본어회화 공부는~

무엇을 할까요~^^

 

음~ 갖고 싶다라는 말을 자주 쓰시나요??

 

카메라에 관심이 있을 때

부모님께 카메라가 갖고 싶다고

이야기하거나 아니면 격하게

남자친구한테 인형이 갖고 싶다고

이야기를 한다거나..ㅋㅋㅋ

 

많은 남자친구분들이 화들짝 놀라겠네요.ㅋㅋ

 

이럴 때 쓰는 일본어를 공부해 보아요.

 

 

 

 

 

 

 

人形欲しい。            형 갖고 싶어~~!!

にんぎょうほしい。

닝   교-     호시이.

 

 

カバン欲しい。          가방 갖고 싶어~~!!

카방   호시이.

 

 

あれ!!欲しい。       저거 갖고 싶어~~!!

아레!!!   호시이.

 

 

참 쉽죠~

 

남자친구분 힘들어 할 수도 있으니

너무 많이 사용하지는 마세요~ㅋㅋㅋㅋ

 

欲しい 에는 다른 뜻도 있지만 오늘은 하나만~!!

요것만 알고 가도 우리는 성공~ 대성공~ㅋㅋ

 

단기간에 많은 걸 알기보다는

조금씩 길게~ 가보자구요~

 

언어는 끈기가 셍명이랍니다.^^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오늘 끝~

 

 

집에 가셔서 맛있는 저녁 드세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