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47탄~!!

유후~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

연인들의 축제~

아!!! 연인들의 축제는 어제였을까요??

 

 

 

 

 

 

 

 

 

부럽기도 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음...

부러운 것이 맞나..

혼자인게 오래되서 이제 무덤덤해진걸까..

뭘까요. 이 미적지근한 반응은..ㅋㅋㅋㅋ

 

크리스마스에도 어김없이

일본어회화 공부는 쭈욱~ 계속됩니다.ㅋㅋ

 

 

오늘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는~

버스타 지하철에서 내릴 때!!

특히 출근길에 어마어마한 사람들의 탑승으로 인해

내리는 것 조차 힘들 때가 많죠..ㅠㅠ

진짜 지옥버스, 지옥철을 제대로 경험하고 있다는..

 

내가 내려야 할 정류장에 내려야 하는데

사람이 너무 많다!! 이럴 때 주변 사람들에게

죄송하다면 내린다고 이야기를 하고

가까스로 내리곤 해요.

 

이 표현을 일본어로는 어떻게 표현을 하는지

함께 공부해 보아요.^^

 

すみません。降ります。

스미마셍.     오리마스.

죄송합니다.  내릴께요.

(실례합니다.)

 

 

요렇게 이야기를 할 수 있겠네요~

 

진짜 사람이 너무 많으면 이렇게 이야기를 해도

못내릴 때가 가끔 있죠.

그럴 땐 완전 스트레스 제대로 받는다는....

 

후~

내일은 또 지옥철을 타야하다니

벌써부터 가슴이 아프네요.ㅠㅠ

 

 

자~ 그래도 오늘은 크리스마스니까

마음껏 한 번 즐겨보자구요~

 

 

크리스마스는 일본어로??

 

クリスマス

크리스마스

 

글자 그대로 읽으면 됩니다~ 참 쉽죠잉~ㅋㅋ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