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44탄~!!

캬~ 오늘은 금요일~

너무나 행복한 금요일~

하루하루가 정신 없이 흘러갔는데

이제 주말은 더더욱 빨리 지나가겠죠??ㅎㅎ

 

빨리 지나가는 불금, 그리고 주말인 만큼

하루하루 신나게 즐겨보자구요~^^

 

 

오늘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는??

 

음~ 우리가 어떤 물건을 볼 때

생각외로 비싼 물건을 볼 때 비싸다고 하죠.

 

그리고 매작 직원분이 어떤 걸 추천해 줬는데

내가 생각했던 가격이상으로 비쌀 때,

쫌 비싸네요~ 이렇게 말을 해요.

실제로도 꽃선비가 쓰는 말이기도 해요.

 

간단하지만 비싸다고 말을 하고 싶을 때!!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같이 공부해 보아요~

 

 

 

 

 

 

高い。

たかい。

타카이.

비싸. 비싸다

 

高いです。

たかいです。

타카이데스.

비쌉니다. 비싸네요.

 

 

少し高いですね。

すこしたかいですね

스코시 타카이데스네.

쫌 비싸네요. (쫌 비쌉니다.)

 

 

 

사실 쇼핑할 때 더더욱 가격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죠.

뭐가 이리 비싼건지...ㅡㅡ

 

제일 위에 있는 말은 친구나 동생들한테 쓸 수 있는

반말체입니다. 손 윗사람에게는 쓰면 안되겠죠??ㅎㅎ

 

이점 주의하시면서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라

혼자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시간이었습니다.^^

 

참고사항

高い 에는 비싸다 는 뜻도 있지만!!

높다 라는 뜻도 있습니다. 그러니 뜻에 유의하면서

상황에 맞게 잘 써주세요.^^

 

 

오늘의 일본어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