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45탄~!!

 

어제는 모처럼 과음을 좀 했더니

오늘 하루 종일 헤롱헤롱 하고 있어요~@.@

 

완전 정신이 없네요.

그래서 점심에 얼큰~ 한  짬뽕을 먹었답니다.ㅎㅎ

역시 맛나는 짬뽕~

오랜만이라 그런지 더더욱 굿이었어요.^^

 

 

자~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뚜둥~

무엇을 해볼까요... 음......

 

아!! 음식을 먹을 때나 어떤 매장을 갔을 때

직원이 실수를 했지만 겁나 쿨내나게

괜찮아요~ 할 수 있죠.

저도 몇 번 그런 적 있어요.

쿨내 진도 풀풀 풍기며 ㅋㅋㅋㅋ

 

괜찮습니다. 이 표현 한 번 들어가 볼까요~

 

 

 

 

 

 

大丈夫です。

だいじょうぶです。

다이죠-    부데스.

괜찮습니다.

 

상당히 쉽죠??ㅎㅎ

 

 

또 어떨 때 쓰이냐면~

음.. 흔한 말로 어깨빵을 당했을 때도

상대방이 すみません。 이라고 이야기를 할 때

나도 똑같이 이야기를 해주거나 엄청 쿨내나게

大丈夫です。 이렇게 말을 해주세요.^^

 

그리고 뒤에 です를 빼면 반말이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짧고 간단하지만 기억해두면 유용한

일본어회화~!!

 

꽃선비도 점점 공부가 늘어가는 것 같아요~ㅋㅋ

 

혼자 일본가서 한 마디라도 하는 그 날까지~

꽃선비와 함께 후비고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