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51탄~!!

 

금요일~

후라이데이~

금요일은 언제나 기분 좋아~

하지만!!

꽃선비는 감기에 걸려

엄청 고생을 하고 있어요.

벌써 2주째...@.@

 

주사 두방맞고 약먹고

지금은 그래도 많이 좋아진 편이랍니다.ㅠㅠ

 

오늘까지 엄청 춥다고 하던데

항상 감기 조심하세요.

진짜 이번 감기 아주 제대로

걸려서 매우 고생을 하고 있네요.ㅋㅋㅋㅋ ㅠㅠ

 

 

 

 

신나는 금요일에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는~~~~

 

평상시에 길가다가 갑자기!!!

꾸륵꾸륵~ 하고 배가 요동칠 때가 있죠.

이럴 때 화장실을 찾아야 하는데

급해서 아무것도 안보이고..ㅡㅡ;

그럴 때 공중화장실 어디있냐며

아무렇지도 않은 척 물어봐야 했던

그 때 그 시절....@.@

진심 땀 삐질 삐질 흘렸었죠.ㅋㅋㅋㅋ

 

일본에 가서도 이런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어요.

그래서 공중화장실이 어디 있는지를

물어볼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일본어회화 공부를 시작해 보아요~

 

 

 

 

 

 

 

公衆トイレはどこですか。

こうしゅうトイレはどこですか。

코-  슈-    토이레와 도코데스까.

공중화장실은 어디있나요??(어디있습니까??)

 

 

 

단어공부

 

公衆      공중

トイレ   화장실

 

참 쉽죠??ㅎㅎㅎㅎ

 

 

한국어랑 어순이 비슷하기 때문에

쉽게 다가갈 수 있어요 일본어는~

하지만 가면 갈수록 어려워지는 것이 일본어..

그래서 끈기있게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꽃선비와 함께 끈기있게!!

2018년에도 일본어 공부 함께 열심히!!

해보도록 해요~ 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