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53탄~!! 빠밤~

미세먼지 가득한 한주였는데

벌써 불타는 금요일이 왔네요~ㅎㅎ

미세먼지가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불금을 그냥

넘어갈 수는 없겠죠??ㅋㅋㅋ

 

오늘은 친구들과 기름진 음식에

쐬주 한 잔을 하려고 해요.

왜?? 미세먼지가 많으니까요 ㅋㅋㅋㅋ

핑계는..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빨리 친구들과 만나

기름진 음식을 먹고 싶네요~ 어서~ㅋㅋ

 

 

오늘 꽃선비와 함께

일본어회화 공부할 내용은... 음~~

무엇으로 할까요??ㅎㅎ

 

 

메뉴판을 보면서 이거랑 이걸로 할께요~

이 말~ 엄청 간단하지만

일본가서 일본어를 하고 싶은데

머릿속이 하얗게 될 때!!

한 번 써보세요~ㅎㅎ

 

 

 

これとこれお願いします。

これとこれおねがいします。

코레또코레 오네가이시마스.

이거랑 이걸로 할께요.(부탁합니다.)

 

 

엄청 쉽죠??ㅋㅋㅋ

 

자~ 여기서 살짝 더 공부를 해보도록 해요.

 

これ 이것

 

이 아이는 지시대명사라고 하는데

뜻은 이것!! 언제 쓸 수 있냐면

어떤 사물이 나와 가까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다른 지시대명사도 공부를 해볼까요??^^

 

それ 그것

소레

 

이 아이는 나와는 멀고 상대방하고는

가까울 때 이 아이를 써요.

 

나                 (물건) 상대방

 

이럴 때 쓴답니다.ㅎㅎ

 

あれ 저것

아레

 

이건 나랑 상대방이이랑 모두에게

떨어져 있는 물건일 때 사용해요.

 

  상대방            (물건)

 

요럴 때~^^

 

이해가 잘 되었나 모르겠네요^^

 

 

쉽게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 번 더

기억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넣어봤어요.^^

 

 

쉬운 것 같지만 알고보면 어려운 일본어.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요.

물론 꽃선비도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지요~

 

 

신나는 불금!!

모두 모두 아프지 말고 신나게 즐겨요~

 

 

불금의 일본어회화 공부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