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52탄~!!

미세먼지 요즘 장난 아니에요.

그래서 꽃선비는 아침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을 한답니다.

 

주변에 기침 콜록콜록 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고 저 또한 감기로 엄청 고생을 했는데

이제 미세먼지라니..@.@

 

여러분도 항상 조심하세요.

요즘 감기 걸리면 정말 오래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바로 감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風邪

かぜ

카제

감기

風邪を引く。

かぜをひく。

카제오 히꾸.

감기에 걸리다.

 

 

風邪気味である

かぜぎみである

카제기미데아루.

감기기운이 있다.

 

 

風邪に気をつけてください。

かぜにきをつけてください。

카제니 키오쯔께떼 쿠다사이.

감기 조심하세요.

 

 

 

"감기" 라는 단어하나로 이렇게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더 많이 있지만,

이정도만 해도 물론 충분하지는 않지만

조금씩 차근차근 공부하자구요.^^

 

 

 

 

정말 감기 조심하세요.

병원에서 주사까지 맞았는데도

아직까지 완쾌가 되질 않았어요.

 

진짜 아픈 주사라며 맞으면 직빵이라고 하던데

80% 정도 나아졌더라구요.ㅎㅎㅎㅎ

다행히 독감은 아니지만~ㅋㅋ

 

 

 

공부도 좋지만, 일도 좋지만

항상 건강이 먼저입니다!!! 건강이 최우선!!

아시겠죠??^^

 

그럼 꽃선비는 저녁먹고 약을 먹으러

출동해야겠네요.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風邪に気をつけてください。^0^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