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54탄~!!

 

후하~~~

집에 가기가 무서울 정도로

너무 추운 화요일입니다.ㅠㅠ

 

피부가 찢어진다~!!

이 표현이 맞을 만큼 너무 추워요.

이번주는 내내 이런 강추위가

계속된다고 하니 옷 완전 두껍게

입고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와.... 이건 진심 아닌 것 같아요..ㅠㅠ

 

 

 

추워도 계속되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ㅋㅋ

 

오늘은 호텔에서 쓸 수 있는

간단한 표현을 가지고 왔어요.

호텔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함께 공부를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호텔은 조식을 포함해서

가격을 지불하죠.

물론 조식불포함인 호텔도 있지만..ㅎㅎ

 

그리고  쓰다보면 모자라서

더 달라고 해야할 때는??ㅎㅎ

 

이 두가지 표현을 한 번 공부해 보도록 해요~

 

 

 

 

 

 

 

朝食は何時ですか。

ちょうしょくはなんじですか。

쵸-    쇼쿠   와 난지데스까

조식은 몇시에요??(몇시입니까)

 

 

トイレットペーパー(ちり紙)もうすこしください。

토이렛또  페-   파- (찌리가미)모- 스코시 쿠다사이.

화장지 더 주세요.

 

 

▶단어공부◀

トイレットペーパー  일반적인 두루마기 화장지

ちり紙  화장실에서 쓰이는 일본 전통 종이

 

휴지라는 의미인데 둘다 잘 알아들으시더라구요.^^

일반적으로는 トイレットペーパー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호텔에서 쓰면 유용할 것 같지 않나요??

나만의 생각인가??ㅎㅎㅎㅎ

 

그래도 잘 외워두시면 일본 호텔에 갔을 때

한 번쯤은 쓰실 수 있을거에요~

 

물론 꽃선비도 쓰지만요~ㅋㅋ

 

 

오늘 굉장히 춥습니다.

집에 일찍 일찍 들어가셔서

따뜻한 물에 샤워 딱~ 하시고

맛있는 저녁 드세요.

 

이런 날은 보일러 틀고 집에 있는 게

가장 짱인 듯 합니다~ㅋㅋ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