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55탄~!!

추운 불금이네요~

말이 불금이지 완전 냉금...ㅡㅡ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오늘은 그냥 바로 집으로 슝~

 

잠깐 어디 들어가서 밥을 먹을 수는 있겠지만

다시 집에 갈 때는 더 추워진

바람을 느끼며 가야하니 그냥 1월의

마지막 불금은 집에서 보내는 걸로~ㅎㅎ

 

여러분도 추운데 오늘은 바로 집으로

들어가세요. 따뜻한 집에서

치킨 한마리!!!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불금에 공부해보는 일본어회화 공부~!!

 

무엇을 공부해볼까요~~~

음~ 약속 시간 깜빡하는 경우가 가끔 있죠.

이럴 때 약속시간 깜빡했어요....@.@

 

이렇게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일본어로는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요??ㅎㅎ

 

사실 저도 친구들이랑 주말에 약속잡았는데

깜빡잊고 부랴부랴 준비해서

나가는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ㅋㅋ

 

 

 

 

 

 

 

 

 

約束をうっかりしました。

やくそくをうっかりしました。

야쿠소쿠오 욱  까리 시마시따.

약속을 깜빡했습니다.(깜빡했어요.)

 

 

約束をうっかりした。

야쿠소쿠오 욱까리시따.

약속을 깜빡했다.(깜빡했어)

 

 

 

約束の時間をうっかりしました。

やくそくのじかんをうっかりしました。

야쿠소쿠노 지깡오 욱   까리 시마시따.

약속시간을 깜빡했습니다(깜빡했어요.)

 

 

約束の時間をうっかりした。

야쿠소쿠노 지캉오 욱까리 시따.

약속시간을 깜빡했다.(깜빡했어)

 

 

 

휴~ 많죠??ㅎㅎㅎㅎ

약속을 깜박한거랑

약속시간을 깜빡한거랑 이렇게

두가지를 준비해 봤어요.

 

나보다 윗사람과 친구, 동생들에게

쓸 수 있는 표현을 함께 공부해 보아요.^^

 

일본어~ 뭔가 우리말이랑 비슷해서

접근하기 쉽죠?? 이렇게 차근 차근 하나씩~

함께 공부해요. 꽃선비도 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불금~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0<

 

이상 일본어회화 공부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