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3탄~!!

 

 

오늘은 어제보다 완전~!!

날씨도 그뤠잇~ 공기도 그뤠잇~

아주 기분이 좋네요.

가벼운 외투만 입어도 될 만큼

따뜻하네요~ 오예~

 

 

그리고 오늘은 금요일~

신나는 금요일입니다. 음하하하~ㅋㅋ

 

신나는 불금에 오늘 꽃선비와 함께

일본어회화 공부를 해보아요.

 

오늘은 공처가와 애처가!!

혹시 이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ㅋㅋ

 

결혼한 남편분들이 쓰는 말인데~

일본어로 한 번 이 표현을 공부해 보아요.>0<

 

 

 

 

 

 

 

 

 

恐妻家 공처가

 

妻が怖い夫は恐妻家。

つまがこわいおっとはきょうさいか。

쯔마가 코와이 옷 또와 쿄-   사이까

아내가 무서운 남편은 공처가

 

 

 

愛妻家 애처가

 

妻を愛する夫は愛妻家。

つまをあいするおっとはあいさいか。

쯔마오아이스루 옷  또와 아이사이카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은 애처가

 

 

 

 

이해가 쉽게 되셨나요~ㅎㅎ

보통 친구들 사이에서 넌 어떤 남편이야??

이렇게 물어보면 저 둘 중 하나로 대답을

하지 않을까요??ㅎㅎㅎㅎ

 

뭔가 기죽어 사는 남편이라면 공처가

아내가 옆에만 있어도 너무 좋다면 애처가

 

 

나이가 들면 공처가가 된다는데

그게 사실일까요??ㅋㅋ

 

 

 

불금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여기서 끝마칩니다~ 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