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5탄~!!

꽃선비가 얼마전에 멋진

안경을 맞추었죠.

눈이 많이 나빠지기도 했고

그동안 시력검사 받으면

꼭 안경을 맞추라고 했는데

안경끼면 불편할 것 같아서

안하고 있다가 이번에 드디어

새 안경을 맞췄어요.

나름 잘 어울린다는~ㅋㅋㅋㅋ

 

 

친구랑 같이 갔는데

이 안경 저 안경 검사하다가

 

" 어떤게 더 어울려?? "

 

이렇게 물어보고 가장 잘 어울리는 걸로

선택을 했답니다.ㅎㅎ

 

 

그래서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어느 것을 두고 비교해볼 때

무엇이 더 잘어울리는지에 대한

물음을 일본어로 표현을 해보려고 합니다.

 

 

 

 

 

 

 

 

 

どちらが似合う??

どちらがにあう??

도찌라가 니아우??

어느쪽이 더 어울려??

 

 

どっちが似合う??

돗   찌가 니아우??

어느쪽이 더 어울려??

 

 

どちらが似合いますか。

도찌라가니아이마쓰까.

어느쪽이 더 어울립니까??

 

 

どっちが似合いますか。

돗   찌가 니아이마쓰까.

어느쪽이 더 어울립니까

 

 

 

めがね(眼鏡) 안경

메가네

メガネ

 

서울 명동쪽에 보면 メガネ ← 이 글자를

볼 수 있는데 바로 안경이라는 일본어랍니다.^^

 

 

 

どちら 어느쪽, 어디

 

どっち

どちら 의 회화적인 표현

 

 

 

반말체와 정중체를 같이 알려드렸으니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경을 쓰니 세상이 달라져 보이네요.

 

원래 뿌연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나봐요.ㅎㅎㅎ

 

 

 

안경 쓰는 걸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꼭 안경 맞추세요. 세상이 달라져 보여요~

 

 

 

이상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