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6탄~!

 

날씨가 너무 좋은 금요일입니다~

이렇게 좋아도 되나요~ 꺄~

 

 

그러고보니 오늘 13일의 금요일!!

예전에는 이 날 막 무서운 영화를

TV에서 해주고는 했었는데

요즘도 해주나요??ㅎㅎ

 

 

 

이런 날은 집에 가서 불 다끄고

맥주 한잔 하면서 공포영화를~

맥주 막 다 쏟고 난리나려나..ㅋㅋ

 

신나는 금요일~

오늘 하루 마음껏 행복해져 봅시다!!!^^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어떤 공부를 해볼까요~

 

맥주가 나온 김에

生(なま) 이 친구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도록 해요.^^

 

 

 

 

 

 

일본하면 역시 사시미나 초밥이

자연스레 떠오르죠.

이 음식들의 공통점은 날 음식이라는 것!!!

신선한 생선을 날로 먹는 그 맛은

완전 꿀맛이죠.^^

 

 

이 날음식 이라는 표현을

일본어로 어떻게 쓸까요??

 

 

生もの       날음식

なまもの

나마모노

 

 

이렇게 쓴답니다.^^

 

 

 

 

그래서 生 + 단어  를 붙이면

날00, 생00 이라는 단어를 만들 수 있어요.

 

生ビール       생맥주

나마비- 루

 

生卵             날달걀

なまたまご

나마타마고

 

生肉             생고기

なまにく

나마니꾸

 

 

 

 

이렇게 말이죠.ㅋㅋ

우리가 흔히 쓰는 단어죠.

 

 

날이 점점 더워진 만큼

生もの 를 조심해야 해요.

저도 2주전 잘못먹었다가

완전 고생 심하게 했다는..

지금도 고생중이긴 하지만요..ㅎㅎ

 

 

 

신나는 금요일~

아프지 마시고!!!

오늘 포함 주말은 식욕의

봉인해제를 풀어보세요.
꽃선비처럼 말이지요~ㅋㅋㅋㅋㅋ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