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67탄~!!

오늘은 날씨가 완전~

아주 가기막힙니다.^^

 

점심 먹으러 나갔는데

나간 그대로 여행을 가고 싶더라구요.ㅎㅎ

 

 

아~ 어디로든 가서 코에

바람을 넣고 오고 싶네요.

너무 떠나고 싶은 금요일입니다~^^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빠밤~

며칠 전 친구를 봤는데

눈이 완전 충혈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왜그런가 했더니...ㅋㅋㅋㅋ

과음했다며..ㅋㅋㅋㅋㅋㅋㅋ

새벽까지 달렸다고 하네요.

그 체력이 너무 부럽더라구요.^^

 

눈이 충혈되다를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目が充血する。

めがじゅうけつする。

메가쥬-    케쯔스루.

눈이 충혈되다

 

 

 

 

目が充血しているけど、どうした?

めがじゅうけつしているけど、どうした?

메가쥬-    케쯔니떼이루케도,   도- 시타??

눈이 충혈되어 있는데, 왜그래??

 

飲みすぎた。。。

のみすぎた。。。

노미스기따....

술을 너무 마셨어...

 

夜明けまで。。。

よあけまで。。。

요아케마데....

새벽까지....

 

 

 

 

과음은 좋지 않아요.

다음 날 진심.... 아..

머리 아프고 속 울렁거리고..@.@

 

 

꽃선비도 물론 이런 경험을

무지하게 했지요~ 안된다 안된다 하면서~ㅋㅋ

 

언제 철이 들런지~

 

 

불금이라고 해서 오늘 너무 달리지 마시고~

적당히~ 신나게 즐기세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