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88탄~!!

꽃선비가 며칠 전에

길을 가다가 도저히 어딘지 몰라서

친구한테 전화해서 데리러 나오라고 했어요.ㅋㅋ

 

사실 꽃선비는 굉장힌 길치거든요..ㅡㅡ

 

차다고 가면서 이정표봐도 막 정신못차리고

일단 직진~ 그래서 약속시간에

늦는 경우도 많아요.

 

꽃선비는 어디 나가면 안되나봐요.ㅎㅎ

 

그래서 오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바로 길치입니다~

 

 

 

 

 

 

 

 

 

 

 

方向音痴

ほうこうおんち

호-  코- 온  찌

길치(방향치)

 

 

音痴

음치

 

 

음치는 다 아시는 것이겠지만

노래를 부르면서 음을 잘 잡지 못하는

사람에게 흔히 하는 말이죠.

 

너 음치지??

꽃선비는 아닙니다~ㅋㅋ

 

 

 

方向(방향) + 音痴(음치)

 

이 두 단어가 합쳐져서

만들어지게 된 길치!!

 

처음에는 길치라는 두 음절의

일본어 단어가 있는 줄 알았어요.ㅎㅎ

 

 

 

音痴 랑 붙는 단어가 음~ 뭐가 있을까요.

아~ 컴맹!! 컴퓨터 못하는 사람!!

 

パソコン音痴

파소콘   온찌

 

 

이렇게도 쓸 수 있겠네요.ㅎㅎ

 

무언가를 못한다는 뜻으로

단어 조합을 해보세요.^^

 

 

신나는 금요일!!

꽃선비처럼 길 자주 잃어버리지 마세요~

오늘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