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86탄~!!

 

오늘은 모처럼 가볍게~

산뜻하게 일본어회화 공부를 해볼까요.^^

 

 

 

주말에 심심한데.. 음....

혼자있기는 그렇고 친구한테

연락이라도 해볼까~ 해서

친구한테 문자로 지금 뭐해?? 라고

보내죠~ 꽃선비는 자주 그러지요.ㅋㅋ

 

 

간단하지만 유용한 일본어 회화!!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今何している??

이마 나니 시떼 이루??

지금 뭐해??

 

今何してる??

이마 나니 시떼루??

지금 뭐해??

 

 

 

첫번째와 두번째는 같은 뜻이지만

두 번째는 조금더 줄여서 쓰는 표현이에요.^^

 

지금 뭐해~ 하면서 보고 싶어~ 라고

쓸 때도 있는데요.

 

이 보고 싶어!! 은근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見たい。

미따이

보고 싶다.

 

 

물론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를 보고 싶다고 할 때에는

 

 

 

会いたい。

아이따이.

보고 싶다

 

 

이렇게 쓰셔야 해요.

보고 싶다 = 만나고 싶다

 

 

아시겠죠??^^

 

 

 

우리 열심히 공부 많이 해서

나홀로 일본여행에 도전해 보자구요~

 

일본인과 인사라도 일본어로 하는 그 날까지~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계속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