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09탄~!!

 

태풍이 온다고 하더니

비가 계속해서 내리고 있네요.@.@

비바람이 엄청 강하다고 하던데

주말동안은 조심해야겠네요.

되도록 외출은 하지 마세요.^^

 

 

꽃선비도 오늘은 조용히 집에서

저녁먹고 쉬어야겠습니다.ㅎㅎ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

 

오늘은 회화보다도 헷갈려 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해요.

 

まで までに

 

 

꽃선비도 이거 처음 공부할 때

엄청 헷갈렸네요. 봐도 봐도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구요.ㅎㅎ

 

자~ 차근차근 함께 공부해 보아요.

 

 

まで

 

이 친구는 이 때까지 쭈욱 무엇을 했다!!

계속적으로 했다는 것이죠.

 

예를 들면 저녁 늦게까지 공부를 했다던가,

오늘처럼 비가 내려서 언제까지 왔다던가 할 때 써요.

 

 

10時まで勉強しました。

10시까지 공부를 했습니다.

 

이건 10시까지 쭈욱~ 공부를 했다는 것이죠.^^

 

 

 

 

 

 

 

 

 

までに

 

이 친구는 한정해 놓은 시기라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빌려간 돈을 언제까지 주면 된다거나,

대학교에서 레포트 제출하잖아요??

그걸 음.. 이번달 25일까지 내라고 한다거나 하는!!

주어진 날짜 이전으로 언제든 한 번만 딱 내면 되는 것이죠.ㅎㅎ

 

 

25日までにレポートを出してください。

25일까지 레포트를 내주세요.

 

 

21일도 괜찮고 22일도 괜찮고 25일도 괜찮으니

언제고 한 번 내면 끝나죠. 이럴 때 사용을 해요.

 

조금 이해가 되셨을까요??^^

 

 

외우려고 하지 마시고 이해를 하셔야 해요.

물론 그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꽃선비도 너무 힘들었으니까요.ㅎㅎ

 

일본어가 조금 더 쉽게

느껴질 수 있는 그 날까지~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보아요.

꽃선비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