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매장

결혼식에 입을 옷은 분당한복으로 완료했어요

결혼식에 입을 옷은 분당한복으로 완료했어요

 

 

 

 

 

결혼식 옷이라고 하면 당연히

드레스, 턱시도를 연상하게 되요.

이렇게 당연하게 떠오르는 옷 말고

다른 건 없을까 생각을 해봤어요.

 

갑자기 생각난 것이 한복.

요즘에는 친구들 결혼식을 봐도

한복을 잘 입지 않더라구요.

딱히 이쁜 것도 아니고

시간 들여서 준비하기보다는

다른 것에 더 시간을 쓴다고 하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괜찮은 디자인이 있을 것 같은

분당한복 쪽으로 결혼식 한복을

알아보기로 했어요.

 

 

 

 

 

 

 

 

분당이 집에서 가까워서 한복도

근처에서 하려고 했거든요.

나름 한복집에 꽤 있어서

방문 예약을 하고 한복집을 갔는데

와~ 이쁘다~ 라는 것 보다는

음~ 그렇구나 정도??

 

친구들이 한복에 시간을

안쓴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았어요.

특출나게 이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막 마음이 땡기는 것도 아니고..

 

 

친구들 말 들을 껄 그랬나~ 싶으면서도

색다른 옷으로 입었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없어지지가 않아서

조금 더 근처 한복집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수내역 근처에 베틀한복 분당판교점이 있길래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어요.

여기는 어떨까 생각을 하며

들어갔는데 완전 깜짝 놀랐네요~

 

어마어마한 양의 한복들이

눈 앞에 펼쳐져 있는데

너무 놀라서 순간 입을 못다물었어요.ㅎㅎ

 

 

분당한복으로 다녀본 매장들 중에서

완전 으뜸!! 엄치 척척!! 올려줄 만큼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다른 한복집들과는 다르게

한복디자인이 너무 많았고,

디자인마다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더 놀라고 기뻤습니다.^^

 

 

한복을 안한 친구들이

순간 떠오르더라구요.

 

우리가 준비한 한복을 보면

얼마나 부러워할까요~

 

 

 

 

 

 

 

 

 

 

지금까지 본 결혼한복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가장 많은

분당한복이 베틀한복이었어요.

 

 

여태껏 결혼식장에 가면서

봤던 한복들 중에서도

제일 이뻤던 것 같아서

기분이 정말 좋았답니다.ㅎㅎ

 

선생님이 이런저런 스타일의

한복을 추천해 주셨는데

전부 다 이뻐서 선택을 하는데

굉장히 고민이 많았어요.

욕심같아서는 전부 다 입고 싶었지만

한정되어 있으니..^^;

 

 

 

 

 

 

 

 

매장도 굉장히 넓었고 한복준비를 하는데

너무 편하더라구요.

 

드레스나 턱시도 생각이 한복을 보면서

비교를 할 법도 한데 전혀 그런 생각이

나질 않았어요.

음.. 완전 한복에 빠진 느낌?? >0<

 

그래서 또 생각이 나더라구요.

웨딩촬영날만 입기 보다는

본식에서도 입으면 어떨까

드레스랑 턱시도 대신에 웨딩한복이라면

더 특별한 예식이 되지 않을까 하는??ㅎㅎ

 

 

일단 한복 디자인을 정해두고

집에 가서 부모님이랑

상의를 했어요.

이왕 결혼식 올리는거

특별하게 하고 싶다고

의견을 말씀드렸죠.

 

 

 

 

 

 

 

 

 

그렇게 양가 부모님들께

흔쾌히 허락을 받았고,

그길로 다시 분당한복에 방문예약을 했어요.

 

방문을 하고 촬영날 만이 아니라

본식에서도 입을 것이라고 하니

담당 선생님께서도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우리의 결혼식이 굉장히

특별해 질꺼라고~

 

 

저희도 생각한게 한복을 입고

결혼식을 올리면 많은 분들이

부러워하지 않을까 했어요.^^

 

그리고 친구들도 이런 한복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겠죠??ㅎㅎ

 

 

 

 

 

 

 

한복 디자인 결정을 끝마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문을 나왔어요.

처음에는 친구들이 한복을 안한게

이해가 됐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친구들도 조금 더 한복을

알아보고 준비를 해서 입었더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친구들 앞에서 이쁜 한복을

빨리 자랑하고 싶어요.

 

그리고 웨딩촬영날 이쁘게 사진을

찍어서 휴대폰 프로필에도

사용하고 싶네요.^^

 

 

결혼식에 한복 할까 말까

고민하는 신랑신부님이 계신다면

꼭 하시길 추천해요.

 

베틀한복 분당판교점 진심

짱 이쁜 한복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