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42탄~!!

오늘은 점심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나른 나른~ 계속 졸리네요.ㅋㅋㅋ

 

그래도 오늘은 불금이니까~

너무 행복한 불타는 금요일이니까!!!

오예~ㅎㅎ

 

신나는 마음으로 일본어회화 공부를

시작해 볼까요~^^

 

 

우리나라에는 띠가 있죠??

너는 무슨 띠니?? 나는 무슨 띠야~

오늘은 띠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도록 해요. :)

 

 

 

 

 

 

干支

えと

간지

 

 

ねずみ

 

 

うし

 

 

とら

호랑이

 

 

うなぎ

토끼

 

 

たつ

 

へび

 

 

うま

 

ひつじ

 

 

さる

원숭이

 

 

にわとり

 

 

いぬ

 

 

いのしし

돼지(멧돼지)

 

 

 

일본에서는 돼지가 아닌 멧돼지더라구요.ㅎㅎ

그 외에는 우리나라랑 똑같아요.^^

 

친구한테 무슨 띠야?? 이렇게 물어볼 때는,

 

何年うまれ??

 

干支は何??

 

 

무슨 띠야~ 라고 대답을 할 때는,

 

さる年だよ。

원숭이띠야.

 

さる年生まれだよ。

원숭이띠에 태어났어.

 

 

이런 식으로 대답을 하면 되요.^^

 

 

굉장히 간단하죠??

 

꽃선비도 오랜만에 띠를 적으면서 보니

재미있네요.ㅎㅎ

 

 

불금인데 아주 신나게 놀아보아요~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