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43탄~!!

점심을 과식해서 그런지

잠이 계속 스르르~

자꾸만 눈이 감기네요.ㅎㅎ

 

벌써 2월도 안녕~ 하네요.

이제 곧 따뜻한 봄이 오겠죠??

빨리 따뜻해졌으면 좋겠다~ 했는데

정말 오다니!! 시간 참 빠르네요.^^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볼 일본어 표현!!! 두둥~

 

어떤 일을 시작하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딱 느낌이 좋을 때 있죠??

 

" 조짐이 좋은데?? 느낌 좋은데?? "

 

이렇게 이야기를 할 때가 있어요.

 

일본어로는 어떻게 표현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일본어로 시작할 때 뭔가 느낌이 올 때

사용하는 관용구가 있어요.

 

幸先がいい。

さいさきがいい

조짐(예감)이 좋다

 

幸先がいいね~

조짐이 좋네~ 

 

幸先の良いスタート

조짐(예감)이 좋은 시작

 

 

 

관용구 외에도 비슷한 말로,

 

いい予感がする

좋은 예감이 든다.

 

何かいい感じだ。

뭔가 좋은 느낌이다.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어요.^^

 

꽃선비도 뭔가 일을 시작하는데

뭔가 딱!! 느낌이 좋을 때가 있더라구요.

그렇게 시작을 했는데

50% 조금 넘게 성공을 한 것 같아요.

역시 처음 시작이 좋아야

마무리도 잘 되는 듯??ㅎㅎ

 

 

 

미세먼지 항상 조심하시고,

외출할 때에는 꼭 마스크 착용 잊지 마세요~

 

이상 일본어회화 공부에 꽃선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