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45탄~!!

요즘 미세먼지 장난 아니죠..@.@

나가기가 무서울 정도로 하늘도 뿌옇고,

왠지 모르게 피부도 안좋아진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할지..

 

시원하게 비가 내렸으면 좋겠어요.

미세먼지가 싹 사라지게~ㅎㅎ

 

 

오늘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는 뭘 하면 딱 예상이 되는

그런 상황이 있죠??

 

일단 상황을 한 번 살펴볼까요~

 

 

 

 

 

 

1.

やっぱり, 案, 遅いね。

얍빠리, 안노 죠-, 오소이네. 

역시 예상대로 늦네.

 

 

2.

ユミちゃんにはち合わせを

유미짱니와 마찌아와세오

유미한테는 약속시간을

 

10分く話してよかった

짓뿐 하야꾸 하나시떼 요캇따.

10분 일찍 이야기해서 다행이야.

 

 

꽃선비 친구도 꼭 이렇게 늦어요.

만약에 1시에 만나기로 했으며 1시 30분에 온다던가,

아니면 1시 10분에 온다던가..

 

그래서 이렇게 늦는 친구랑 약속을 잡으면

항상 약속시간보다 일찍 시간을 잡아요.

그래야 제시간에 오니까요.ㅎㅎ

 

1시에 만난다 싶으면 12시 30분쯤 약속 시간을 잡야요.

그럼 1시쯤 나타나지요.ㅋㅋ

처음에는 엄청 화도 내고 했는데

이제는 그러려니~

 

잘 안고쳐지나봐요.^^;

 

여러분도 혹시 친구분들 중에

이렇게 지각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꼭 일찍 시간을 잡으세요.

그래야 서로 불편하지 않을 듯 하네요.ㅎㅎ

 

 

미세먼지가 정말 심하니까

외출하실 때 꼭 마스크 착용하세요.

되도록이면 외출을 안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이상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