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작은결혼식 완벽한 한복은 그 어디에도 없지!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데 제가 제대로

가고 있는건지 어떻게 하고 있는 건지

고민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용ㅠㅠㅠㅠ

 

생각보다 해야할 것들도 많이 있고

상상했던 것보다 조금 힘들고 어려운

것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다행이라고 생각한 건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많이 있었던 거예요

이미 결혼을 준비했던 언니의 도움을 받아

열심히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저는 웨딩홀에서 진행하는 결혼식보다는

예랑이랑 함께 기억할 수 있는 결혼방식을

찾다 보니 작은결혼식이 있었어요

 

일단 결혼식을 거창하고 거대하게 하는게

아니라 가족, 친척 그리고 친한 친구들만

모여서 소박하게 식을 진행하고 싶어서

그런 것들 위주로 알아 봤는데

스몰웨딩이 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업체도 어느정도 알아보고

어떤 의상을 입을지도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뭔가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드레스, 턱시도

보다 특별한 의상이 어디있을까 고민했는데

그 결과 찾아 본 의상중 한복드레스가

가장 눈에 띄고 아름다웠어요ㅠㅠㅠ

취향저격이었답니다!

 

작은결혼식에 가장 잘어울리는 의상이고

또 사진으로만 봤기 때문에 정확하게

판단하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색감이나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한복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예랑이는 의아해 했었는데

사진을 보더니 곧바로 수긍했고

그렇게 작은 스몰웨딩에서는 한복을

입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처음 봤던 사진으로 봤던 한복대여점에

바로 연락을 드렸고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평일에 차를 끌고 예랑이와 함께 시간맞춰서

바람도 쐴겸 방문했어요~~

 

스케일이 큰 한복대여점이라서 그런지

주차하는 것도 편했고 규모도 엄청 났습니다!

 

 

 

들어와서 한복이 예쁘게 디피되어 있는 걸

봤는데 와.. 진짜 고급스럽고 우아하더라구요

이건 어떤 한복이냐고 여쭤봤는데 혼례복

이라고 하셔서 한동안 조용히 감탄했습니다

 

정말 고급스러움의 끝판왕인 혼례복이라서

인기도 많고 그만큼 수량도 얼마 없어서

굉장히 고급스러운 한복이라고 하셨는데

진짜 한참을 멍하니 쳐다봤던 것 같아요

 

일단은 저는 제가 봤던 한복 디자인이 있어서

그거 먼저 구경하고 나중에 생각해 보자

했고 그렇게 스몰웨딩때 입고 싶은 한복을

보여드렸는데 바로 찾아 주셨습니다

 

사진으로 봤던 것 이상으로 우아해서

정말 많이 놀랐던 것 같아요~

진짜 명품이라는 단어는 이럴때 사용하는

단어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만큼 개성있고 독특한 디자인이었어요

정말 작은결혼식때 입으면 딱이었습니다..♥

 

일단 이런 한복을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는 없겠다 싶어서 직원분께

피팅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고

괜찮다고 하셔서 바로 피팅을 했습니다!

 

 

 

이게 보는 거랑은 정말 차원이 달랐어요

입어 보니까 훨씬 라인이 살고

선이 정말 곱고 아름다웠습니다..ㅠㅠ

 

저는 원래 한번 결정하면 그것밖에

안보여서 바로 입어 본 걸로 결정했어요

근데 직원분께서 그래도 결혼식때

입는 한복인데 다른 디자인도

구경해 보면서 천천히 고르셔도 괜찮다고

말씀해 주시기에 여러가지

디자인을 추가로 더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제가 원했던 느낌의 한복을

쭉 보고 결정했고 그 다음 저의

디자인에 맞춰서 예랑이의 한복을

좀 구경하기로 했어용!!!

 

예랑이 한복도 종류도 많고

거기다 색감도 다양하게 있어서 그런지

잘어울리는 느낌을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예랑이는 저와는 반대로 하나를 결정해도

굉장히 신중하고 깊이있게 고민하는

스타일이라서 좀처럼 결정을 못하더라구요

 

저는 한복 보면서 아 이건 딱이다

작은결혼식에서 입을 의상이다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차이가ㅋㅋㅋ 신기했습니다!

 

 

 

예랑이의 기나긴 고민 끝에 저와 맞춰서

작은결혼식때 입을 웨딩한복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직원분이 감각있게 잘 추천해 주셔서

만족했지만 더 좋았던 건

상담해 주시면서 바로 바로 의견을

내주시고 어울리는 느낌을

바로 캐치해주신 섬세함에 더 감동했어요

 

그리고 추가로 여러가지 소품들과

신발, 가방까지 대여해 주셨는데

모두 한복과 잘어울리는 느낌으로

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_<

 

그렇게 최종적으로 피팅을 마치고

소품들까지 확인한 뒤에 계약을 마쳤어요

 

 

 

처음 봤을때도 정말 고급스럽고 우아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시 봐도 너무 고급지고

변함없이 우아한 거 있죠????ㅠㅠ

 

매력이 끝도 없을 정도로 완벽했습니다

드레스 대신 한복으로 작은결혼식 의상을

결정한 게 어떻게 보면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정말 그 이상으로

가치있다고 생각해용!! 디자인도

너무 취향저격이었고 색감이나

슬림한 핏이나 다 마음에 들어서

너무 만족하면서 한복대여 계약을 마쳤습니다

 

여러분께서도 꼭 본식이 아니더라도

웨딩촬영이나 식이 끝나고 인사를 드리는

자리에서 예쁘게 입어 볼 수 있어서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저는 결혼식만을 기다리고 눈앞에

기다리고 있는 중이랍니다ㅠㅠ

어떤 스몰웨딩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지

너무 설레고 즐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