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한복웨딩촬영 남부럽지 않게 끝냈네요~

 

원래 웨딩촬영은 그렇게 예쁘고 멋있게

찍기 보다는 간단하고 편하게

찍자는 주의였는데 그 생각을 완전히

바뀌게 된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한복웨딩촬영때문이었죠~

인터넷으로 웨딩사진 샘플들을 쭉

구경을 하는데 한복사진이 너무 예쁘고

퀄리티도 너무 좋아서 이건 꼭 찍어보고

싶다 생각을 했었고 그렇게 집중적으로

한복과 함께 할 수 있는 웨딩촬영을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스튜디오에서

찍을까 아니면 야외 스냅 식으로 밖에서

촬영을 할까 고민했었는데 일단은

어떤 컨셉으로 찍을지 생각을 해두었고

그다음에 스튜디오를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실내, 야외 다 촬영을

한다는 조건으로 웨딩촬영을 찍게 되었고

그렇게 한복을 대여하러

한복대여점으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한복도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해서

그냥 시원하게 여러 스타일로 두벌씩

대여해 보자 했고 총 네벌을 한복대여

하는 걸로 생각하고 가서 구경했습니다!

 

 

 

일단은 야외 한복웨딩촬영을 찍을 때는

한옥씬이라서 조금은 전통적인 분위기에

한복을 대여하려고 했고 실내에서 촬영하는

한복은 조금 화사하고 화려한 느낌의

한복을 대여하기로 미리 생각을

해놓고 가서 구경을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웨딩촬영때 입을 한복을

알아보고 왔다고 말씀을 드렸고

대충 촬영할때 어떤 컨셉인지

전체적으로 말씀을 드리고 원하는

느낌의 한복을 말씀드렸고

그렇게 한복을 보여주셨어요~~

 

근데 직원분께서 말을 들어보니 요즘

신랑, 신부님이 좋아하는 컬러는

진한 느낌의 컬러가 아니라 파스텔톤의

여성스럽고 분위기있는 색감을

많이 입는다고 하셨는데 그런 느낌은

딱 실내 스튜디오 촬영할때 찍으면

굉장히 예쁘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은 야외에서 한복촬영할 디자인들을

쭉 구경하고 고르기 시작했어요

전통한복을 주로 보게 됐는데

굉장히 매력있고 고급스러웠습니다!

 

 

 

다시 정의하자면 이 곳에 있는 웨딩한복

전부가 고급스럽고 분위기있더라구요

전체적인 색감이 예뻐서 그런지

확실히 우아하고 느낌있었답니다~~

 

그리고 한복 안에 들어가 있는 디자인이

퀄리티가 정말 좋았어요!!!

여러가지 디자인들을 보면서

한복에 대한 이것저것 재밌는 말씀을

해주시기도 하고 어떻게 한복을

입는지 설명을 해주시고 나서

그렇게 한복을 피팅해 보기로 했습니다

 

직접 어떻게 입는지 하나씩 도와주셔서

그렇게 어려운 점들은 없었어요

한복을 입어보고 핏을 확인하는데
팔길이가 길어서 불편했는데

이 부분은 수선을 해주신다고 하니

안심하고 입어 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이 결정되면 다시 사이즈를

확인해서 수선해 주시겠다고 말씀하셨고

야외에서 찍을 한복웨딩촬영에서

입을 한복을 더 구경했어요~

 

제가 정한 두벌의 한복이 최대였는데

거기서 한벌을 더 대여할까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조금 참고 한복촬영에 조금 더 어울릴

만한 디자인을 찾았답니다!

 

 

 

저는 한복대여를 하면서 제가 준비했던 곳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결혼하는

신랑, 신부에 맞춰서 다양한 한복들이

있다는 것과 커플로 입을 수 있는

한복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어떻게

코디를 하더라도 예쁘게 입을 수 있다는 거죠

 

따로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서 입는 것도

개성을 살려 입는 거라 멋있었고

함께 커플로 입는 것도 너무 예쁘고

멋있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커플한복으로

한복웨딩촬영을 하게 되었답니다!

 

커플디자인으로 준비하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고 직원분께서 다시 또
멋있는 커플 웨딩한복을 보여주셨어요

 

저희에게 너무 잘어울릴 것 같다는

디자인이 있는데 전통한복을 입으신다고

해서 추천해 줘야 하나 고민했다고

하셨는데 저희는 알려달라고 말씀을 

드렸고 바로 한복을 가져오시더니 추천해

주셨습니다 정말 한복촬영에

딱 맞는 멋진 디자인이었습니다

 

 

 

야외 웨딩촬영을 할때 화사하니 너무

잘어울리고 멋있을 것 같았어요

그렇게 바로 야외에서 한복웨딩촬영할

디자인을 바로 셀렉하게 되었습니다

 

한복드레스로 인기많은 디자인인데 입으면

더 예쁠거라고 하셔서 입어 봤는데

너무 기품있어 보이고 멋있었어요~

 

아 이한복이 나한테 가장 잘 어울리고

예쁘게 입을 수 있겠구나 생각했고

그렇게 야외에서 촬영할 디자인을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실내에서 촬영할 한복을

구경했고 예랑이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같이 찾아서 커플한복으로 선택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실내, 야외 다 예쁘지만

야외 한복촬영때 입을 한복이

너무나 고급스럽고 예뻤습니당...♥

 

한복 하나는 정말 제대로 예쁘게 고른 것 같아요

그로 인해서 완벽한 한복웨딩촬영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굉장히 들떠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게 야외에서 웨딩촬영할 한복

한벌과 실내에서 찍을 웨딩한복 한벌씩

해서 총 네벌을 대여했고 계약까지

완벽하게 끝마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제가 원했던 감성으로

예쁜 한복웨딩촬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색감도 너무 예쁘고 디자인도 이렇게

고급스러운 걸 보면 웨딩사진은 또

어떻게 나올지 상당히.....!!!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다양한 디자인이 많이 있어서 좋은 점도

있었지만 더 좋았던 건 사이즈도 그만큼

다양하게 많이 있었고 수선까지 직접

도와주시기 때문에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그 누구보다도 꼼꼼하고 세세하게

한복을 구경했는데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던 직원분....! 너무 예쁜

한복을 골라 주셨습니다~~~

 

웨딩촬영날까지 얼마 안남았는데

그동안 어떤 포즈를 할지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나씩 알아보고 있어요

 

촬영당일에는 꽤나 힘들다고 하는데

예쁜 웨딩사진찍을 거면 각오하고

해야겠다 생각하고 있답니다ㅋㅋㅋ

 

상세하게 자세하게 상담해 주는

한복집 찾으신다면 베틀한복 추천이요!!

한복촬영하나 하는데에도 정말

열심히 또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다는 것..!

완전 행복하게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