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리허설촬영 그 어떤 상상도 뛰어넘는 멋짐

 

결혼을 처음 준비하는 만큼 더 열심히

알아보고 찾아봤던 것 같아요

사소한 것들까지 인터넷, 카페에서

알아봤었고 그렇다 보니 엄청 꼼꼼하고

세세하게 알아봤답니다!!

 

원래 꼼꼼한 성격은 1도 아니지만

결혼준비할때 만큼은 그 누구보다도

완벽하게 찾아봤죵~~~~

 

그렇게 수많은 것들을 찾아보면서

특히나 리허설촬영을 조금 더 집중해서

찾아봤고 다양한 촬영 업체가 있었고

그 중 가장 깐깐하게 여러 업체를

돌아다니면서 업체를 선택했고

우연히 그 업체에 있었던 한복사진을

보고 리허설 촬영때는 한복씬을

꼭 넣어서 찍어야 겠다 생각했고

그 이후로 아무런 계획없이 갑작스럽게

한복대여를 알아 봤습니다

 

처음에는 양가 부모님들이 엄청나게

당황을 하셨었어요ㅋㅋㅋㅋ

처음에 양가 부모님들께서 한복을

준비하라고 했을때 저와 예랑이는

절대 준비를 안할거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갑자기 사진샘플들을 보고

한복을 준비하겠다고 하니 엄청

당황스러우셨겠죠..!ㅋㅋㅋㅋㅋ

 

일단은 저희의 의견을 따르겠다고

양가부모님은 말씀하셨고

그렇게 예랑이와 저는 한복을

또 열심히 밤낮으로 알아봤습니다

 

정말 다양한 한복집들이 있었는데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어용..

요즘 한복 디자인들은 고급스럽고

또 예쁘게 다양하게 제작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런 디자인들을 보고 어떤

곳으로 선택을 해야 할 지 몰랐고

아는 언니가 한복투어후기들을 보면 대충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다고 말을 해줘서

후기들을 다 참고해서 봤더니

확실하게 알 수 있었고 유명한

한복대여점을 선별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리허설촬영때 입을 한복집을

세 곳을 최종적으로 선택을 했고

그렇게 예약날짜를 잡고 상담을 잡았어요

 

주말에 사람많은데 한복에 신경을

못쓸 것 같아서 평일에 방문한다고
말씀을 드렸고 한번에 세 곳을

방문 할 수 있도록 시간 틈을 두고

가기로 생각을 하고 예랑이랑 갔습니다

 

매장은 굉장히 넓었고 그렇게 직원분께

한복을 알아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선택을 했다고 말씀을 드렸고 잘

신경써서 준비해 주시겠다고 말씀을

하시면서 굉장히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어요

 

그렇게 매장안에 한복대여로 입을 수 

있는 한복들을 쭉 봤는데 매장안에

있는 한복들 전부 대여로 입을 수 있는

한복이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정말 마음만 같았으면 전부 리허설촬영때

입고 싶은 생각이었습니다!

일단은 쭉 사진들을 보면서 어울리는

디자인이 어디 없을까 직원분께

추천해 달라고 말씀을 드렸고

그렇게 직원분께서 사진들을 쭉

가져오셔서 추천을 해주시기 시작했어요

 

일단 처음 봤던 디자인은 깔끔한

느낌이었는데 심플한 느낌을

보완하기 위해서 한복 저고리에

디자인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더 화사하고 멋있었습니다!!

 

요즘 신랑, 신부님들께 인기있는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한복이라면서 말씀을 해주셨는데

정말 멋있고 예쁘더라구요ㅠㅠ~~

 

다른 디자인은 추가로 더 없는지

그렇게 살펴보다가 정말 리허설촬영에

입으면 진~~~~~~~~짜 리얼..

너무 예쁘겠다 생각했던 한복이 딱

사진으로 있었고 혹시 이 디자인도

대여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봤는데

대여가 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일단 사이즈를 먼저 확인하고

피팅을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라고

말씀을 하셔서 그렇게 저와 예랑이의

한복 치수를 재고 나서 한복을 가져와 주셨어요

 

직접 보니 어째 더 멋있는 듯한 느낌..?ㅠㅠ

빨리 입어보고 싶은 생각뿐이었습니다

직원분께서 피팅룸에서 친절하게 한복입는

것을 도와주셨어요~ 어떻게 입는지

어떻게 입어야 더 예쁘게 입는지 입으면서

소소한 팁들까지 주셨답니다

 

그렇게 좋은 꿀팁들을 받고 딱 나와서

한복을 보는데 와우와우 정말 신기한 건

한복 사진으로 봤던 것, 그리고 실제로

본 것, 그리고 입어본 것 까지 느낌이

다 다르고 새로웠어요! 그 중 입은게

가장 예쁘고 핏도 잘 사는게 멋있었습니다

 

거기다 슬림해 보일 수 있다는 장점까지

딱 설명을 해주셨는데 그런 효과까지

정말 있더라구요 엄청 신기했습니다

 

일단은 어떤 의상으로 리허설촬영을

할 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그리고 하나 드는 생각은 금액대는

부담스럽지 않을까?ㅠ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한복이 또 워낙 고급스럽고 우아하다보니

가격대가 혹여나 부담스럽고 비싸지는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딱 금액대를

듣는 순간 여유롭게 구경을 했어요

 

한복대여로 알아봤던 건데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어마어마했고 사이즈도 어쩜

이렇게 딱 맞는지 너무 편안한디..!

금액대는 너무나도 착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다른 두 곳도 아직 남아

있는 상태였는데 예랑이한테 말을 해서

다른 곳은 안가고 이 곳으로 계약을

하는 걸로 결정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디자인들을 쭉 보고 난 뒤에

최종적으로 예랑이가 마음에 들어했던

디자인과 제가 마음에 들어했던 디자인을

총합해서 스타일링을 다시 한 뒤에

한복대여를 했습니다!!

 

일단 리허설촬영 컨셉과 가장 비슷하고

디자인도 잘어울려서 그 디자인으로

대여를 마치게 되었어용~~

 

다시봐도 너무 뿌듯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특색있고 개성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직원분께서 정말 끝까지 친절하게 대해주셨고

소품 하나라도 더 예쁜 걸로 챙겨주시려고

노력하신게 보였습니다 ㅠㅡㅠ

 

정말 그 노력들이 하나하나 다 보여서

감동을 했던 거고 끝까지 저희가

리허설촬영때 입을 의상들을 잘어울릴

수 있도록 스타일링을 해주셨다는 것도

정말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려요

 

그리고 한복이 예쁜 것도 정말 한몫이었고

퀄리티, 디자인 모두 다 완벽하게

깔끔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정말 기대 이상, 상상 이상으로 완벽했어요!

 

구경해 보니 혼주한복들이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어머님들한복도 같이

준비를 하는게 어떤지 여쭤봤는데
바로 괜찮다고 하셔서 또 날짜 예약해서

다시 방문을 하기로 했답니다

하나하나 빠짐없이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는 중이라서 너무 기대되고 떨리네용

 

완벽한 결혼식으로 준비를 해보고 싶은데

잘하고 있는 건지 잘모르겠습니당

그래도 제가 원하는 대로 되고 있으니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방문했던 한복집의 다른 지점 수원점!

이번에 새롭게 이전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진 한복대여점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혹시라도 제가 방문할

한복집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바뀐 주소인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03, 뉴엘지프라자 5층으로

차질없이 예쁘게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절대 잊지 마세용~~ 바뀐 주소로

꼭 꼭 방문하셔야 합니당~~

종류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다양해서

완벽한 한복 준비하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