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28탄

 

잠깐 밖에 다녀왔는데 엄청 쌀쌀하네요.

얇은 외투라도 챙겨올 껄 그랬어요..@.@

 

이제 진짜 가을이 온건지~

높은 하늘 선선한 바람 고추 잠자리~

가을의 조건을 다 갖추었네요.^^

 

오늘은 신나는 금요일~

매우 즐거운 불타는 금요일~ 함께 즐겨요~

 

 

 

 

꽃선비와 함께하는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은 어떤 것으로 할까 고민을 했는데

이거 어떤가요??

 

급하다 서두르다 이 말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急いでください。          서두르세요.

いそいでください。

이소이데 쿠다사이.

 

 

早く言ってください。    빨리 말해주세요.

はやくいってください。

하야쿠 잇   떼쿠다사이.

 

 

 

早く行きましょう         빨리 가죠.

はやくいきましょう。

하야쿠 이키마쇼~

 

 

 

時間がありません。         시간이 없습니다.(시간이 많지 않아요.)

じかんがありません。

지깡-  가 아리마셍.

 

 

 

 

이외에도 더 많은 표현이 있지만

한 번에 많은 것들을 머릿속에 넣으려면 과부하가 걸리잖아요.ㅎㅎ

우리는 천천히~ 즐겁개 공부를 해보자구요.^^

 

 

★ 단어공부

 

急ぐ    서두르다. 준비하

 

早く    빨리, 급히

 

~て(で)ください。 ~해 주세요.

 

 

단어공부도 틈틈히 해주는 센스~!!

 

오늘은 불금이다보니 아침부터 신나네요.

그리고 주말만 지나면 대망의 추석연휴 스타트!!!

다음주 월요일이랑 금요일까지 쉬신다면

엄청난 휴가아닌 휴가를~ 그래서 공항에는 사람들로

북적북적거린다고 합니다. 부럽네요.^^;;

 

 

그 전에!! 오늘을 즐겨보아요.

오늘은 무슨 날?? 신나는 금요일~ 후라이데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다음 이시간에도 계속됩니다~

일본어회화 꼬밍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