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43탄~!!

 

 

와~ 요 며칠~!!

추워도 너무 추운거 아님??

하..... 옷을 껴입어도 들어오는 칼바람을

막을 길이 없네요.ㅠㅠ

 

이럴 때는 그냥 집에 후딱 들어가서

전기장판이 틀어져 있는 이불 속으로

쏘옥~ 들어가는 것이 최고죠.ㅎㅎ

 

오늘은 냅다 일찍 들어가서

이불 속에서 아예 안나와야겠습니다.ㅋㅋㅋㅋ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음~ 제가 일본에 갔을 때

자주 썼던 표현 중 하나입니다.

아.. 부끄 부끄..ㅋㅋㅋㅋ

 

 

 

일본 식당에 가면 일본어도 잘 모르겠고

음식 이름을 봐도 모르겠고..

참 난감할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이야기를 해보세요.

 

오늘의 추천메뉴가 있나요??

 

이러면 단번에 해결~

그래서 저는 종업원의 추천 메뉴를 선택했고

아주 나이스 선택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일본어로 이야기하는지

한 번 같이 공부해 볼까요~

 

 

 

 

今日のお勧めの料理がありますか。

쿄- 노 오스스메노 료-리가 아리마스까.

오늘의 추천 요리가 있습니까??(있나요?)

 

 

今日のお勧めの料理は何ですか。

쿄-  노 오스스메노 료- 리와 난데스까.

오늘의 추천 요리는 무엇인가요?

 

 

뭔가 길어보이지만 자세히보면

상당히 간단한 일본어회화 랍니다.^^

 

 

식당에서 메뉴 이름이나 요리에 들아가는

식재료를 봐도 사실 잘 몰라요.

그럴 때는 바로 오늘의 추천 메뉴를 알려달라고 하면 끝~

 

모를 땐?? 오늘의 추천메뉴!!

절대 잊지 마세요. 식당에서 은근히 많이 쓸 수 있는

일본어라고 생각을 해서 이렇게 공유해 보아요.

 

물론!!

이제 일본어가 익숙하다면 저 표현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처음에는 꽤나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기억해 두셨으면 좋겠네요~^^

 

 

자~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는 언제까지나

쭈욱~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