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91탄~!!

아.. 요즘 너무 더운거 아닌가요..@.@

기본적으로 온도도 높고

저녁에는 열대야.. 열대야라는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더워요.ㅠㅠ

 

 

오늘은 이 더운 여름에 맞는 일본어회화 공부를

시작해 봅시다~ㅎㅎㅎㅎ

 

 

 

 

 

 

 

 

汗でべたべたする。

아세데 베따베따 스루.

땀 때문에 끈적거리다.

 

 

顔が汗でべたべた。

카오가 아세데 베따베따.

얼굴이(얼굴에는) 땀으로 뻘뻘.

 

 

熱帯夜

ねったいや

넷  따이야

열대야

 

 

寝苦しい日が続きます

ねぐるしいひがつづきます。

네구루시이 히가 쯔즈끼마스.

잠 못이루는 날이 계속되네요.ㅠㅠ

 

 

 

38도, 39도 넘는 건 이제 놀랄 일도 아니네요.

어느 지역은 막 40도가 넘는다고 하고..

 

물론 여름이니까 더운 건 이해가 가는데

너무 더우니까 정말 쓰러지겠네요.

소나기 한 번 시원하게 왔으면 좋겠어요.

 

주말까지 계속 더위가 이어진다고 하니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수분 섭취

틈틈히 하세요.

 

즐겁고 건강한 불금,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