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93탄~!!

길게 여행을 못가시는 분들은

당일치기로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토요일날 아침 일찍 갔다가 저녁에 와서

일요일날 푹 쉬고 월요일 출근~ㅎㅎ

 

힘들 것 같아도 의외로 당일치기 여행도

재미있고 좋더라구요.^^

 

이 당일치기 여행을 일본어로는

어떻게 표현을 할까요??ㅎㅎ

 

 

 

 

 

 

A

焼けたね。

야케따네.

탔네~

 

 

どこか行ってきた??

도코카 잇  떼 키따???

어디 갔다 왔어??

 

B

旅行行った。

료코- 잇 따.

여행 갔었지.

 

A

何泊したか。

난 빠꾸 시따카.

몇 일 갔어??(몇박 했어??)

 

B

日帰りで行ってきた。

히가에리데 잇 떼 키따.

당일치기로 갔따왔지.

 

本当に暑かった。

혼또- 니 아쯔깠따.

정말  더웠어..@.@

 

 

 

★ 단어공부

 

日帰り

ひがえり

당일치기 여행

 

 

焼ける

やける

햇볕에 타다

 

 

 

 

꽃선비도 친구가 탔길래

어디 갔다왔냐고 물어봤더니

해외여행을 갔다며..ㅡㅡ

부럽더라구요.

저도 빨리 어디든 가고 싶네요.ㅎㅎ

 

당일치기 여행 한 번 해보세요.

굉장히 피곤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은근 뿌듯하고 하루를 알차게

보냈다고 생각하실거에요.^^

 

혹시 일본어 표현을 보시다가 잘못되었거나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꽃선비가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신나는 불금보내시고 주말에

푹~ 쉬세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