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92탄~!!

엄청 덥고 또 덥네요.@.@

 

어제는 그래도 시원하게 소나기가 내렸는데..

(내리긴 했는데 더 더워진 느낌..)

오늘은 또다시 찜통더위..

 

오늘이 입추가 맞긴 맞는건지 ㅠㅠ

당분간 이 더위가 계속된다는데

정말 걱정입니다. 흑흑..

 

 

더운 날이지만!!!

일본어회화 공부는 쉬면 안되겠죠??

 

오늘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여러분은 귀가 얇다라는 말을

많이 들으시나요??

 

 

 

 

 

 

 

꽃선비는 쫌 많이 듣는 편이에요.ㅋㅋ

 

이거 괜찮은데??

그래?? 그럼 이걸로 하지 뭐.

아니 이게 더 좋은 듯??

그래?? 그럼 그걸로 콜!!

넌 뭐가 이리 귀가 얇아~ㅡㅡ

 

 

ㅋㅋ

친구랑 있으면 이런 이야기를

자주 들어요..@.@

 

귀가 얇다!!

일본어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함께 공부해 볼까요~

 

 

流されやすい

ながされやすい

나가사레 야스이

귀가 얇다

 

流れやすい人

귀가 얇은 사람

 

일본에서도 흔히 쓰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꽃선비는

이렇게 쓰지를 않았죠.ㅋㅋㅋ

 

그냥 말 뜻 그대로로 사용해서..ㅋㅋㅋ

아.. 지금 생각해도 창피하네요.ㅋㅋ

 

 

耳が薄い

みみがうすい

미미가 으스이

귀가 얇다(??)

 

 

 

이런 말이 있을랑가 모르겠어요.

어쩌면 이런 기가막힌 발상을 한거지.ㅋㅋ

이래서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리얼 이불킥 날리고 싶네요.

귀가 얇다..  아하하하하하~

 

 

薄い

이 단어는 두께가 얇다 혹은 맛이 좀 연하다 이런 뜻인데

귀가 얇다고 진짜 이런 단어를 선택해서 쓰다니..

꽃선비 굉장하죠??ㅋㅋ

 

더 공부하겠습니다.

우리 같이 더 열심히 공부해요~>0<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오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