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05탄~!!

 

드디어 추석 연휴가 코 앞으로~

오예~ㅋㅋ

추석에는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는 아주 기가막힌

날이기도 하죠.^^

 

추석 연휴에 어디 가시나요??

이런 연휴에는 도로에

차가 많아서 엄청 막히죠.

그래서 목적지에 도착도 하기전에

녹초가 된다는...ㅎㅎ

 

오늘은 이런 교통정체에 대해서

함께 공부를 해보도록 해요~

 

 

 

 

 

自動車のろのろといています。

じどうしゃのろのろといています

지도- 샤가 노로노로또 우고이떼이마스.

자동차가 느리게 움직이고 있네요.

 

 

 

すごい渋滞ですね。

すごいじゅうたいですね。

스고이 쥬- 따이데스네.

엄청 밀리네요.(정체네요.)

 

 

 

 

차막히면 진짜 없던 스트레스도

생기는 것 같아요.ㅎㅎ

차가 너무 느리게 가서 거북이운전을

해야 한다는 뉴스도 나오기도 하는데

느릿느릿한 운전이라는 뜻으로

 

 

 

ノロノロ運転

노로노로 운뗑

거북이운전

 

 

요렇게 사용을 하기도 한답니다.ㅎㅎ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안전운전은 필수입니다.^^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