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0탄~!!

금요일이라 그런지 기분이 마냥 좋네요.ㅋㅋ

 

불금에는 또 맛있는 음식을 먹어주는 센스!!

오랜만에 밥도둑이랑 잘 어울리는

간장게장을 먹어볼까 고민을 하고 있네요~

어디서 먹을까~ 너무 행복한 고민입니다.ㅋㅋ

 

오늘은 이 밥도둑이란 일본어를

함께 공부해 볼까요~

 

 

 

 

 

ご飯が進む

고항가 스스무.

밥이 넘어가다.

 

밥이 술술 넘어간다는 의미로

이렇게 쓴다고 합니다.

 

중독되는 음식이 있을 때 자꾸만

먹게 되는~ㅋㅋㅋㅋ

 

혹시 일본어로 밥도둑이라는 단어가

다른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はしが進む

하시가 스스무.

입맛이 돌다.

 

 

이 표현도 꽤 유용할 것 같아요~

젓가락이 자꾸 간다는 뜻으로 이렇게 해석을 한답니다.

 

 

입맛이 없을 때는??

 

はしが進まない

하시가 스스마나이

입맛이 없다

 

 

 

아주 쉽죠??ㅎㅎ

신나고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꽃선비는 시원한 주스 한 잔 하러 가야겠습니다~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여기서 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