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2탄~!!

오늘의 꽃선비의 기분은

오전부터 별로였어요. 음... 그냥 저냥도 아닌

완전 별로.. 그래서 기분이 다운이랍니다.ㅎㅎ

 

그래서 집에 일찍가서 쉴려구요.

의욕도 없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가 않네요.^^;

 

불금인데..이러면 안되는데~~~~~>0<

 

 

 

울적한 마음을 뒤로하고~~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빠밤~

 

 

이런 말 자주 하시나요?

 

오늘로 마지막이네~

예를 들면.. 음..

먹을 수 있는 날도 오늘로 마지막이네~

뭐 이런 느낌이랄까요??ㅎ

 

 

자~ 그럼 한 번 시작해 볼까요~

 

 

 

 

食べれる日も今日で見納めですね。

たべれるひもきょうもみおさめですね。

타베레루 히모 쿄- 모 미오사메데스네.

오늘로 먹을 수 있는 날도 마지막이네요.

 

 

 

スカート姿も今日で見納めです。

スカートすがたもきょうでみおさめです。

스카 - 토 스가타모 쿄- 데 미오사메데스.

치마 입는 모습도 오늘로 마지막입니다.

 

 

 

見納め

 

뜻을 해석해 보자면

보는 것이 마지막이다, 오늘로 마지막이다 이런 뜻입니다.

 

처음에 이걸 몰라서 이상하게 말을 하곤 했지요.ㅎㅎㅎㅎ ㅠㅠ

 

 

진짜 오늘로 이 우울함이 마지막이었음 하네요. 하하..^^;

 

여러분은 오늘 행복하고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