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3탄~!!

오늘 미세먼지가 굉장히 안좋다고 하네요.@.@

 

마스크를 써도 막 답답한 것 같고..

언제나 한 번 제대로 마음편히 숨을 쉴지..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하루 빨리 이 미세먼지 해결책이

나왔으면 합니다.ㅎㅎ

 

 

오늘 꽃선비와 함께 공부 해 볼

일본어회화 공부!!

 

친구들한테 약속 장소 다 왔는지,

어디 있는지 물어볼 때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입니다.

 

 

 

 

 

 

今どこ??

지금 어디야??

 

 

バスに乗ったところ。

지금 막 버스에 탔어.

 

 

私はまだ家。

나는 아직 집~

 

OK.先にみんなと飲んでいるよ。早く来い~

오케이~ 먼저 애들이랑 마시고 있을께~ 빨리 와~

 

 

중요표현

~たところ

지금 막 무엇을 했다.

위의 예문처럼 지금 막 버스에 탔다든지

지하철에 탔다든지 할 때 쓰면 되요~

시간적으로 얼마 안되었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달은 참 힘든 것 같아요.

심적으로도 그렇고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기운이 잘 안나는??

연말이라 기운이 날 법도 한데

이상하네요.ㅎㅎ

 

 

빨리 기운을 차려야겠네요~

즐거운 연말을 위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